KBS, 태극기 거꾸로 송출...“다른 날도 아니고 광복절”
김현덕 2024. 8. 15.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방송인 KBS가 광복절 당일 태극기를 거꾸로 송출했다.
15일 오전 KBS1은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생중계 직전 날씨 예보를 전하며 태극기를 거꾸로 송출해 비난받고 있다.
한편 KBS는 광복절인 8월 15일, 첫 프로그램 편성으로 일본을 배경으로 한 오페라 '나비부인' 중계를 비롯해 이승만 다큐를 편성해 비난을 받고있는 상황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공영방송인 KBS가 광복절 당일 태극기를 거꾸로 송출했다.
15일 오전 KBS1은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생중계 직전 날씨 예보를 전하며 태극기를 거꾸로 송출해 비난받고 있다.
이날 날씨 방송에서 화면 왼쪽에 있는 캐릭터가 들고 있는 태극기 ‘건’의 위치가 반대로 뒤집혀 오른쪽에 가 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같은 사고에 네티즌들은 “다른 날도 아니고 광복절에 이런 실수가 말이 되나”, “공영방송 아닌가?”, “심각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KBS는 광복절인 8월 15일, 첫 프로그램 편성으로 일본을 배경으로 한 오페라 ‘나비부인’ 중계를 비롯해 이승만 다큐를 편성해 비난을 받고있는 상황이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윤희 딸 로아, 폭풍 성장...아빠 이동건 쏙 빼닮았네
- 남희석이 또 해냈다! ‘전국노래자랑’, 두 번째 7%대 시청률 기록
- 송영길, 싱글대디 고백 “6년전 이혼, 아들 둘 혼자 키우고 있다”(동치미)
- ‘샘 해밍턴 아들’ 벤틀리, 초등학교 입학했다...등교 첫날 어땠나 봤더니
-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떠난다...어디로 이사하나 봤더니
- 도경완, 급성 골수염 투병 고백 “수술만 5번...부작용에 피눈물까지”
- ‘최정훈♥’ 한지민, 열애 인정 후 첫 근황...커피차 선물에 손하트로 화답
- 이동욱, 깜짝 결혼 발표…“2년 열애 끝 평생 함께할 동반자” [전문]
- ‘박수홍♥’ 김다예,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임신 후 25kg 증량
- KBS 광복절에 일 배경 ‘나비부인’ 중계…기모노 입은 출연자 등장에 누리꾼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