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10월 피아노페스티벌 '올 댓 피아노'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아트센터가 10월1~6일 '2024 대한민국 피아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피아노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10월2일 '오프닝콘서트 : 피아노 오케스트라'는 김대진 예술감독을 비롯해 32명의 피아니스트가 함께한다.
10월3일은 '2024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피아니스트 선율의 리사이틀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아트센터가 10월1~6일 '2024 대한민국 피아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피아니스트 김대진(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이 페스티벌의 예술감독을 맡았다.
15일 경기아트센터에 따르면 'AII THAT PIANO'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피아노를 주축으로 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피아노 단일악기 축제다. 과거 '피스 앤 피아노 페스티벌', '경기 피아노페스티벌'에서 세계적인 페스티벌로 뻗어나가고자 '대한민국 피아노페스티벌'로 재탄생했다.
정통 피아노 프로그램은 물론, 쉽게 즐기고 입문할 수 있는 대중적인 프로그램, 함께 나눌 수 있는 야외 프로그램까지 6일 동안 11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피아노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10월2일 '오프닝콘서트 : 피아노 오케스트라'는 김대진 예술감독을 비롯해 32명의 피아니스트가 함께한다. 모차르트 교향곡 40번과 베토벤 교향곡 7번을 15대의 피아노가 웅장한 화음으로 선보이며, 이진상·박영성 등 국내외 최고의 피아니스트가 함께할 예정이다.
10월3일은 '2024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피아니스트 선율의 리사이틀이 펼쳐진다.
10월5일은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한지호가 '2023년 부소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지난 30년 동안 수여되지 않았던 아르투로 베네데티 미켈란젤리 상을 수상한 '아르세니 문(Arsenii Mun)'의 협주곡으로 감동적인 화음을 선사한다. 한지호는 미국 명문 인디애나대학교 음악대학(Jacobs School of Music) 피아노과 한국인 최초이자 최연소 교수로 임용된 피아니스트다.
10월6일은 '2019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그랑프리의 주인공이자 '피아노의 젊은 황제(클라시카)', '리스트의 환생(팡파르)'이라 불리는 알렉상드르 캉토로프의 리사이틀로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소극장 프로그램으로는 ▲10월1일 클래식계의 새바람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송영민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10월3일 ▲김경민·이나우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영화음악, 클래식 명곡 무대 '시네마틱 피아노' ▲10월4일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 조윤성이 선보이는 '마스터피스 : 재즈변주곡' ▲10월5일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아마추어 피아니스트들의 무대 등이 진행된다.
야외극장에서는 10월 2~4일 정오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피아노 산책'을 운영한다. 금호 영아티스트부터 국내외 활발히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문재원 등이 출연한다. 쇼팽·베토벤 등 거장들의 클래식 음악과 함께 21세기 새로운 클래식으로 주목받는 존 윌리엄스와 히사이시 조 등의 영화음악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대가 예정됐다.
공연 관계자는 "경기아트센터가 피아노만을 위한 페스티벌을 준비한다. 정통 피아노 무대부터 편안한 야외무대까지 피아노의 다채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4 대한민국 피아노페스티벌의 모든 공연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ggac.or.kr) 및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