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인니 디지털교육 환경 개선 `임직원 봉사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인도네시아 마욱 지역을 찾아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이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환경과 주거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카카오뱅크는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ESG활동으로 상생과 나눔의 가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오피스에서 윤호영 대표와 김광옥 부대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이 함께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발대식'을 열었다. 8대1 의 경쟁률을 뚫고 인도네시아로 떠나는 15명의 카카오뱅크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안전과 봉사활동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인도네시아 마욱 지역을 찾아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한주앙 직업 전문 고등학교에 최신 컴퓨터와 기자재가 구축된 정보통신기술(ICT) 교실을 만들 계획이다.
'화장실 정화조 설치', '창호 설치' 등 마욱 지역 저소득층 어린이·청소년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건설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현지 학생들과 '페이스 페인팅', '부채 만들기', '한국 전통 놀이 체험' 등을 함께하는 일정도 계획돼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같은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NGO 기관인 한국해비타트에 2억 1000만원을 기부했다.
카카오뱅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찾아 초등학생들에게 코딩과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해 강의하고, 노후화된 학교 벽면을 아름다운 벽화로 재단장하는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피해 국내에 입국한 고려인 동포들에게는 1억원을 지원했다. 최근에는 캄보디아와 라오스,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4개국의 기후 위기 대응 및 경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0억원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인도네시아 봉사활동을 계기로 해외에서의 ESG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이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환경과 주거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카카오뱅크는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ESG활동으로 상생과 나눔의 가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형연기자 jh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춘천서 승용차끼리 정면충돌…1명 심정지·5명 경상
- "부비트랩 있나?"…가자 민간인 인간방패로 활용한 이스라엘군
- "여보, 집값이 5년 만에 가장 많이 올랐대"…정부 믿었다가 또 한숨만
- 신유빈이 꼭 안아줬는데 충격 발언…일본 탁구스타 "가미카제 기념관 가고 싶다"
- 이게 ‘6·25 참전용사’ 집이라고? ‘피부암’까지 앓고 있다는데…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