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웅 기리는 식품업계"···후손에 장학금 지원, 어느 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식품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재조명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외식기업들이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전개해 왔다.
식품업계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국민들에게 광복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빙그레,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진행
스타벅스코리아, 유공자 후손에 장학금
롯데웰푸드·대상 등도 광복절 행사 후원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식품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재조명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외식기업들이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전개해 왔다.
빙그레는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을 진행, 독립 영웅들의 옥중 사진을 컬러로 복원하고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변환해 주목받고 있다.
또 생존 애국지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한복 세트를 전달했다. 작년에는 학업을 중단해야 했던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빙그레공익재단은 2018년부터 국가보훈부와의 협약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김호연 빙그레 회장은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다.
스타벅스 코리아 역시 2015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 사업을 펼쳐왔으며, 올해까지 433명의 장학생에게 총 8억6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롯데웰푸드는 광복절 기념 기부 마라톤 '815런'에 제품을 후원했으며, 대상도 작년 이 행사와 올해 3.1절 기념 '3·1런'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를 기리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식품업계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국민들에게 광복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굴천재' 차은우, 바디프랜드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
- “이재명, 조폭과 연결…현금다발도 전달” 주장 조폭 박철민의 최후…
- ''인간 샤넬' 제니처럼'…큰돈 주고 샀던 사람들 '날벼락'
- '슈퍼스타' 음바페, 데뷔전부터 만점 활약…레알, 6번째 UEFA 슈퍼컵 우승
- 코로나 폭증 이어 벌써 사망자 수백명 '이 질명' 비상 사태 선언
- '참전 용사 딸' 이영애, 광복절 맞아 강제동원 피해자 재단에 1억 기부
- ‘성별 논란’ 복싱 선수, 머스크·조앤 K. 롤링 고소했다…혐의는 ‘사이버불링’
- ‘쯔양 공갈’ 돈 뜯어낸 유튜버들…그들 단톡방 대화내용 보니 ‘경악’
- ‘조선왕릉 파묘?’ 선릉에 '주먹만한 구멍'이…50대 여성 자택서 체포
- '금메달리스트는 없고 톰크루즈는 있고'…파리 올림픽 포스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