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내달 7일 실력 뽐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가 주최하고 ㈔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가 주관하는 '제29회 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가 내달 7일 덕양구청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통 국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장으로, 국악을 사랑하는 각 지역의 많은 인재들이 참가해 그들의 뛰어난 실력을 뽐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고양시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가 주최하고 ㈔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가 주관하는 '제29회 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가 내달 7일 덕양구청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통 국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장으로, 국악을 사랑하는 각 지역의 많은 인재들이 참가해 그들의 뛰어난 실력을 뽐낸다.
경연 부문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민요일반부, 명인부로 나뉜다.
경연 종목은 민요(깅기좌창, 서도좌창, 휘몰이잡가 등), 기악(가야금, 가야금 병창, 거문고, 대금 등)의 다채로운 분야가 포함된다.
종합대상 및 최우수상 등 입상자 50여명에게는 상장 또는 상금을 수여하고, 명인부 종합대상 수상자는 국악협회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참가 접수는 9월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gygugak21@naver.com)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국 국악 애호가들의 열정과 재능을 한자리에 모으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세대와 지역을 넘어 국악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