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입단동기' 이적 유력...! '1군 훈련 제외'+맨유와 협상 중 그러나 합류는 불투명

용환주 2024. 8. 15. 0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누엘 우가르테는 사실상 이번 달이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마지막일 수 있다.

우가르테는 2001년생 우루과이 국적의 수비형 미드필더다.

우가르테는 수비형 미드필더다.

'새벽의 축구 전문가'라는 채널은 운영 중인 축구 유튜버 '페노'는 '이강인의 최근 PSG 경기를 보면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한다. 그리고 상대 압박을 풀어주는 패스와 한 번에 반대로 넘겨주는 패스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마누엘 우가르테는 사실상 이번 달이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마지막일 수 있다.

우가르테는 2001년생 우루과이 국적의 수비형 미드필더다. 지난 2023년 PSG에 합류했다.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압박과 수비를 통해 공을 뺏는데 탁월하다. 특히 2022-23시즌 포르투갈 리그 태클 시도 및 성공률 1위를 차지했을 정도다. 넓은 공간을 커버한다. 슬라이딩 태클 능력이 뛰어나다. 얼핏 돌파를 허용하는 것처럼 보여도 끈질기게 따라붙어 막는다.

극적인 수비력을 가진 만큼 경고도 자주 받는다. 지난 2022-23 시즌 경고만 11장 받았다. 거친 수비와 투박한 발밑도 약점이다. 압박을 벗어내는 과정은 좋다. 문제는 이후 패스를 동료에게 전달해 주는 과정이다. 확도가 아쉽다. 또 공을 탈취 후 주변 상황을 확인하는 시야가 좁다.

입단 동기다. 우가르테는 지난 2023년 PSG에 합류했다. 이강인도 이 시기에 팀에 합류했다. 또 동갑이다. 둘 다 2001년생이다. 통하는 점이 있었다.



다음 시즌 동기와 이별이 예상된다. 프랑스 내부 소식에 능통한 로익 탄지 기자에 따르면 'PSG 엔리케 감독은 1군 경기 중 우가르테, 다닐루, 노르디 무키엘레를 제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 선수는 이적시장 마감 전 팀을 떠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우가르테는 수비형 미드필더다. 최근 이강인은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했다. 앞서 언급한 우가르테의 단점은 좁은 시야와 패스 정확도다. 반대로 이강인은 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새벽의 축구 전문가'라는 채널은 운영 중인 축구 유튜버 '페노'는 '이강인의 최근 PSG 경기를 보면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한다. 그리고 상대 압박을 풀어주는 패스와 한 번에 반대로 넘겨주는 패스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했다.

우가르테는 방출보다 매각이 효과적이다. PSG는 우가르테를 6,000만 유로(약 897억 원)에 영입했다. 이 선수를 그냥 방출하면 '창조 손해'다. 맨유 이적이 지난달부터 언급됐다. 그러나 최종 이적은 불확실하다.

영국 '디 애슬레틱'은 맨유와 협상이 어렵다. 맨유는 PSG가 요구하는 6,000만 유로를 지불할 의지가 없다'라고 보도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 개인 SNS, PSG

-우가르테 1군 훈련 제외 매각 확률 높다.
-이강인과 입단 동기 최근 이강인이 우가르테 포지션에서 뛰었다.
-맨유와 연결 되고 있다. 이적은 불확실하다. 너무 비싸다.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