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공급사 저리 자금 대출 지원…中企 '동반성장'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퓨처엠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급사 대상 저리 대출 지원을 약속하며 중소 기업과 동반성장 의지를 보였다.
포스코퓨처엠은 14일 전남 광양 양극재 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이 추천하는 중소 공급사는 납품계약 체결 후 발주서를 근거로 중진공으로부터 저리의 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급사 대상 저리 대출 지원을 약속하며 중소 기업과 동반성장 의지를 보였다.
포스코퓨처엠은 14일 전남 광양 양극재 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이 추천하는 중소 공급사는 납품계약 체결 후 발주서를 근거로 중진공으로부터 저리의 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공급사는 담보 없이 발주금액의 최대 80%, 연 15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으며, 대출만기는 대금지급일까지로 최대 1년이다.
금리는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대비 절반 수준으로, 공급사의 금융비용 부담이 대폭 줄어든다. 또 대금 결제를 받기 전까지 대출받은 자금을 활용해 안정적인 경영환경 속에서 제품 생산이나 용역 제공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활동을 수행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정책금융기관이다. 올해 1월부터 중소기업에 단기 생산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동반성장 네크워크론(올해 사업규모 1000억 원)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자현 포스코퓨처엠 구매계약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급사들은 자금공백을 최소화하면서 원활한 납품 준비를, 포스코퓨처엠은 안정적인 공급망 관리가 가능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며 "이밖에도 공급사 상생경영과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정식 중진공 지역혁신이사는 "이차전지소재 분야 선도기업인 포스코퓨처엠과의 협약은 대중소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적극 지원해 지역 주력산업의 안정적인 공급망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공급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절감 비용 등 성과를 양사가 함께 나누는 성과공유제(BS, Benefit Sharing)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급사 대상 ESG 부문별 맞춤 개선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공급사의 요청을 적극 반영한 실질적 동반성장 방안을 실천하고 있다.
[지정운 기자(=광양)(zzartsosa@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불법체류' 표현 안 돼" 인권위 권고에도 안창호, 버젓이 "불법체류자"
- 대통령실 "외교라인 배제 아냐…장호진, 키신저처럼 움직일 것"
- 전현희 "살인자" 발언에 대통령실 "고인 죽음 이르게 한 건 민주당"
- 우크라 러 영토 점령에도 "미끼 안 물었다"…러, 동부 공격 강화
- 검사탄핵 청문회, 주요 증인 불출석에 '권익위 논쟁' 파행까지
- '한동훈 컬러' 더 짙어졌다…대폭 교체로 당직인선 마무리
- 사이버 렉카 '구제역·카라큘라' 등 줄줄이 구속된 채로 재판행
- 윤석열과 11번 만났던 단짝 기시다, 지지율 10% 전전하다 연임 포기
- 尹대통령 "자유민주 정부 수립 영웅들, 한강의 기적 이끈 지도자 있었다"
- 한동훈에 '견제구' 던진 오세훈 "韓은 평생 수사, 나는 서울시장직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