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댁' 홍진경도 탐낸 장윤정 '120억 펜트家'.."우리 집 4채 합쳐야" ('이유있는건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진경이 건축가 유현준이 설계한 한강조망권 고급 아파트를 보고 섭섭함을 토로했다.
14일 첫 방송된 MBC '시간을 초월한 공간 이야기-이유 있는 건축'(이하 '이유 있는 건축')에서는 전현무, 홍진경과 건축가 유현준, 한국 영화계 대표 미술 감독 조화성, 아나운서 박선영, 경제학과 교수 박정호 6인의 건축 여행자들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홍진경이 건축가 유현준이 설계한 한강조망권 고급 아파트를 보고 섭섭함을 토로했다.
14일 첫 방송된 MBC '시간을 초월한 공간 이야기-이유 있는 건축'(이하 '이유 있는 건축')에서는 전현무, 홍진경과 건축가 유현준, 한국 영화계 대표 미술 감독 조화성, 아나운서 박선영, 경제학과 교수 박정호 6인의 건축 여행자들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전현무는 "이분께서 나에 대해 '전현무는 예술적 감각이 없다'고 하셨다더라"며 조화성에게 서운함을 드러냈다. 조화성은 "전현무 씨 공간을 프로그램에서 보니까 시각적으로 꾸밈이 없다시피 하더라. 그냥 '단지 산다'였다"고 돌직구를 날렸다. 이를 들은 전현무는 "엄청나게 꾸민 거다"라며 시무룩해했다.
그런가 하면 홍진경은 "난 유현준 교수님께 섭섭한 면이 있다. 최근에 유현준 교수님이 건축하신 아파트가 있다. 한강 변에 고급 아파트가 너무 비싼 값에 분양되고 있어서 내가 못 들어가고 있다. 너무 섭섭하다"고 토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전현무는 "최근에 장윤정 씨 집으로 알려진 곳이냐"며 놀라워했다.
유현준이 설계한 아*르 한강은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에 위치했으며, 배우 공유, 김고은, 한효주, 수애 등이 매입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특히 가수 장윤정과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분양가 약 120억 원으로 알려진 펜트하우스 세대를 전액 현금으로 사들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현무는 "홍진경 씨 집도 만만치 않은 분이 건축했다고 들었다"고 말했고, 홍진경은 "내가 지금 사는 집은 이타미 준 건축가께서 만드셨다. 유작이다. 짓고 돌아가셨기 때문에. 난 선생님 작품 속에 살고 있다"고 밝혔다.
평창동에 있는 홍진경의 집은 최고급 도심형 타운하우스로 재일교포 건축가인 이타미 준의 마지막 작품으로 알려졌다.
유현준은 이타미 준에 대해 "재일교포 건축가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제주도에 많이 지으셨다. 방주교회랑 수풍석 미술관, 포도호텔 등으로 유명하다. 지역의 물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재료 같은 것도 잘 쓰고 깊이가 있는 건축가"라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전현무는 "집을 선택할 때 건축가를 보고 들어간다는 게 너무 멋있는 거 같다. 알고 들어간 거 아니냐. 시세 보고 들어간 게 아니지 않냐. 느낌 때문에 들어간 거 아니냐"며 집요하게 물었다.
그러자 홍진경은 "모르고 들어갔겠냐. 날 너무 무시한다"며 발끈했다. 이어 "아무튼 우리 집 4채 합쳐야 아*르 한강 하나 분양받는다"고 토로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현장] "다시 부부로 재회"…'완벽한 가족' 김병철♥윤세아, '스캐…
- 송영길 “이혼 6년차..두 아들 육아 중. 아내 빈자리 너무 커”
- 이강인 옆에 있는 211cm 괴물은 누구?...'연봉 700억' 지구 1…
- 육상선수, 성인 사이트 활동 들켰다..銅메달 회수되나
- "수컷 개 중성화 수술해도 수컷" 비난에 트랜스젠더 골퍼 "남 탓" 반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