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영주 ‘8·15 광복쌀’ 첫 벼 베기 외
[KBS 대구]대한광복단 발상지인 영주에서 '8.15 광복쌀' 첫 벼베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오늘 벼베기를 한 품종은 조생종인 진옥벼와 빠르미벼, 해담벼로 지난 4월 24일 첫 모내기 이후 112일만의 수확입니다.
8.15 광복쌀 재배단지에서는 이달 말까지 120톤을 수확해 추석용 햅쌀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국학진흥원, 일제 강점기 사진 9점 공개
한국국학진흥원이 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일제 강점기 사진 9점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일제의 황국신민화가 추진됐던 1930~40년대에 학생들이 일본 신사에 참배하는 모습과 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군사 훈련, 일본 훈련대장의 훈시 모습 등이 담겨있습니다.
또 광복을 기뻐하는 사람들과 태극기와 '조선 독립 민주국가' 깃발 앞에서 학예회를 하는 초등학생들의 사진도 공개됐습니다.
2024 예천곤충축제, 15~18일 열려
'2024 예천곤충축제'가 내일부터 나흘간 곤충생태원과 한천체육공원에서 펼쳐집니다.
곤충생태원에서는 다양한 곤충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야외생태원 물방개존에서는 물총놀이와 에어바운스가 마련됩니다.
또 한천체육공원에서는 K-팝과 트로트 공연이 이어지고, 오는 17일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진행됩니다.
의성군, 추경예산 850억 원 증액 편성
의성군이 기존 예산에서 850억원이 증액된 8천610억 원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군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의성군은 이번 제2회 추경예산안을 연내 집행이 시급한 필수사업과 수해복구예산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사업은 스마트도시솔루션확산사업 25억원과 다인매립시설설치사업 21억원, 소하천정비사업 36억원, 수해복구사업 30억원 등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피 토하고 울음 삼키며…” 지리산에서 발견된 392자의 독립 염원 [이런뉴스]
- “시설 폭파하고 증거 은폐”…일본군 731부대원 79년 만에 ‘참회’
- 공무원이 신상 불법 조회·예산 횡령…공직기강 ‘빨간불’
- 법원 “삼성바이오 제재 취소…결론 정하고 합리화”
- ‘사퇴압박’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물러설 이유 없어” [현장영상]
- 대한항공 컵라면 제공 중단…비즈니스석은 왜 줘? [이슈픽]
- 그물 개조해 다슬기 ‘싹쓸이’…산책하던 경찰에 덜미
- “민윤기 탈퇴해” 슈가 소속사 앞 빼곡한 화환…대체 무슨 일? [이런뉴스]
- [경제 핫 클립] ‘다꾸’ 이어 ‘텀꾸’…왜 인기지?
- 중국, 밉보이면 인터넷도 금지?…“여기가 북한이냐” [특파원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