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에이아이-동아사이언스, 과학·수학 교육 AI DT사업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지식 특화 sLLM(smaller Large Language Model) 플랫폼 기업 린에이아이(대표 김하연)는 과학 전문 미디어기업 동아사이언스(대표 장경애)와 과학·수학 교육 AI D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린에이아이는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 '수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 등 콘텐츠를 생성형 AI 학습용 데이터로 가공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지식 특화 sLLM(smaller Large Language Model) 플랫폼 기업 린에이아이(대표 김하연)는 과학 전문 미디어기업 동아사이언스(대표 장경애)와 과학·수학 교육 AI D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린에이아이는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 '수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 등 콘텐츠를 생성형 AI 학습용 데이터로 가공하기로 했다. 가공된 데이터는 국내 최대 과학 지식 플랫폼 'd라이브러리'를 통해 맞춤형 과학 콘텐츠를 제공하고, 초중고 수행평가 및 세특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탐구 AI 솔루션 '과학동아AiR' 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린에이아이는 동아사이언스의 모든 매체 콘텐츠를 가공할 계획이며, 동아사이언스가 선정된 2024년도 K-클라우드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과기정보통신부)에서 AI 디지털교양서 개발에 필요한 AI 학습용 데이터셋 구축에도 협력한다.
김하연 린에이아이 대표는 “동아사이언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7년간 자사가 연구 개발해온 언어모델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는 “자사 6만건의 과학 콘텐츠가 린에이아이의 정교한 레이블링 기술을 만나 초중등 학습자를 위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수학 콘텐츠의 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교육 분야에서 AI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빅테크 데이터센터 '코리아 패싱' 시작됐다
- '분식회계 의혹' 삼성바이오로직스, 6년 만에 1심 승소
- 김형석 임명 논란에 쪼개진 광복절… 박찬대 “역사 왜곡 대통령은 자격 없어”
- 2분기 OLED 태블릿 패널 출하량 역대 최대… “411만대로 껑충”
- 제19대 함북지사에 지성호 취임… “김정은, 정권 세습하며 호의호식”
- “어디에나 OLED”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K-디스플레이 2024
- 와디즈, 누적 펀딩 중개 7만건 돌파…크라우드펀딩 생태계 확장
- 늘봄학교 2학기에 전국으로 확대…초1 28만명 참여 예상
- 7월 취업자 17만명↑…건설·도소매업 고용은 '한파'
- 국민통합위, 과학기술 정책제안 마련..연구자 집중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