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2024년 을지연습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정부 '2024년 을지연습'계획에 따라 국가 비상사태 시 기관의 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김구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 시 자체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훈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상주)=김병진 기자]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정부 '2024년 을지연습'계획에 따라 국가 비상사태 시 기관의 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비상사태를 가정한 임직원 불시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평시 업무체제에서 전시체제로 전환하고, 24시간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실전적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우발상황에 대한 조치훈련인 도상연습과 미사일 공격 위협 상황대응 등 현안과제를 선정해 기관장 주재의 토의를 진행하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비상대비계획도 점검할 예정이다.
더불어 22일에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에 따라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이용객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대피훈련도 실시된다.
김구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 시 자체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훈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온열질환 대응점검 및 안전물품 전달
- 대구시행복진흥원, 청소년포상제 연합 탐험활동 운영
- 영남이공대, 지역청년 취업활성화를 위한 협약산업체 탐방 진행
- 경북 농협, 쌀 소비 인식 전환위해 본부장과 MZ직원의 쌀 포럼‘눈길’
- 경북농협 상호금융 사업추진방향교육
- 독도소주,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ISC 2024’ 서 금메달 수상
- 영주서 올해첫 벼베기…폭염과 긴 장마 이겨낸 수확의 기쁨
- 계명문화대-비스(나이샷 파크골프),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대구한의대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2024 문경 세계 태권도 한마당에 선수 트레이너 파견
- 계명대 여성학연구소, 한국여성학회 공동 주관 차세대 페미니즘 연구-활동가 여름캠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