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미 작가, 17일부터 아트한 갤러리에서 개인전 '원에서 원으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트한 갤러리에서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김영미 작가의 개인전 'FromCircle to Origin : 원[圓]에서 원[源]으로'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김영미 작가의 '서클(Circle)' 시리즈와 '심상' 시리즈 총 23점을 선보입니다.
김영미 작가는 "관람객들이 작품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인간관계의 복잡한 구조를 재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트한 갤러리에서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김영미 작가의 개인전 'From
Circle to Origin : 원[圓]에서 원[源]으로'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김영미 작가의 '서클(Circle)' 시리즈와 '심상' 시리즈 총 23점을 선보입니다.
전시의 주요 테마는 '순환과 회귀'입니다.
작가는 현대사회에서의 끊임없는 순환과 복잡한 인간관계를 회화로 풀어내고자 했습니다.
'Circle' 시리즈는 리좀(Rhizome) 개념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로, 검은 화면 뒤 네온 컬러가 빚어내는 선을 통해 우발적이고 자유로운 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또 다른 주요 작품군인 '심상' 시리즈는 마음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작업들입니다. 돌가루와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캔버스에 층층이 쌓아 올린 후 굳은 물감을 조각도로 긁어내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김영미 작가는 "관람객들이 작품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인간관계의 복잡한 구조를 재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동훈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학벌주의 조장″ vs ″뭐가 문제냐″…서울대 차량 스티커에 시끌
- 구속된 카카오 김범수, 상반기 보수 7억 5,100만 원
- BTS 슈가, 인도 질주하다 ‘꽈당’…CCTV 공개
- 민주, 8·18 전당대회 팝업스토어 개최…″당원들이 주인공″
- ″100년만의 대지진 날까″...일본 여행 대거 취소
- 용인서 테슬라, 카페 돌진...최소 10명 부상
- ″힘 되게 세다″…장미란 차관, 가려진 허미미를 '번쩍'
- ″폭언 일삼았다″...김택규 배드민턴협회장 갑질 의혹
- 집 앞 아닌 인도 질주하다 '꽈당'…BTS 슈가, 사고 당시 영상 보니
- 공터 주차차량서 40대 남녀 피 흘린 채 발견…남성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