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글로벌 톱10 자산운용사 대상 IR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기업공개(IPO) 기간 진행된 해외 IR 미팅을 통해 글로벌 톱(Top) 10 자산운용사들로부터 적극적인 관심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해외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 회사는 향후 꾸준한 매출 성장과 수익 증대가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고배당 등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기업공개(IPO) 기간 진행된 해외 IR 미팅을 통해 글로벌 톱(Top) 10 자산운용사들로부터 적극적인 관심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해외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 회사는 향후 꾸준한 매출 성장과 수익 증대가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고배당 등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회사는 상장 후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 성향뿐만 아니라 회사의 독자적인 교육 AI 기술과 시장 확장에 따른 성장 잠재력이 해외투자자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시장점유율 1위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를 기반으로 공교육 생태계를 구축한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교육 전용 ‘AI’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할 예정이며, 교과서 사업 부문 안정적 수익 성장 기반으로 중등·유아·보육 교육시장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내년부터 교육부 주도로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 보급이 시작되면, 회사는 교과서 출판 노하우와 함께 방대한 양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자체 AI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해당 시장의 선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사교육 시장 타깃이 아닌, AI 기반 공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AI 기반의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 OECD 국가 최초로 AI 기반 교육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AI 기반 교육시스템 분야에서 국내에 이어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회사는 일본과 동남아 지역의 유수 기업들과 현지 서비스 구축을 위한 파일럿 테스트 및 개발을 이미 진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상장에서 총 246만주를 전량 신주로 모집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3만2000~4만200원으로 공모 예정 금액은 787억~989억원이다. 지난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5영업일 간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21~22일에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 후 8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상장 주관회사는 삼성증권이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맹세코 쯔양 과거 몰랐다"던 카라큘라…구제역은 제보받자마자 내용 공유
- '순돌이' 이건주, 무속인 됐다...강남구 삼성동에 법당 준비 ‘예약 폭주’
- BTS 슈가, 또 거짓말? 술집→작업실→집 이동하다 ‘꽈당’
- 안세영이 비판한 배드민턴협회…‘김택규 협회장, 갑질·폭언’ 폭로 나왔다
- '인도네시아 버닝썬'에 승리 출연?…승리 "사실무근. 고소할 것"
- 윤종신·전미라 딸, 중3인데 키 169㎝ 우월한 유전자 인증
- ‘김경수 복권’ 소식에…정유라 “우리 엄마가 무슨 죽을 죄를 지었나” 울분
- 모델핏 변신한 영애씨…몰라보게 달라진 다이어트 비결은?
- 김지석, 13세 연하 이주명과 열애…"좋은 만남,지켜봐달라"
- [영상]'쥬얼리' 출신 이지현, 근육질 몸매 자랑…"8.15마라톤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