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024 K리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유니파이드 인터네셔널 컵' 출정식 개최...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같이의 가치 실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파트너) 선수가 '원팀'으로 뭉쳐 '2024 K리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유니파이드 인터네셔널 컵'에 참가할 '제주유나이티드 통합 축구팀' 출정식을 가졌다.
'2024 K리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유니파이드 인터네셔널 컵'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파트너) 선수들이 한 팀을 이뤄 경기와 훈련을 수행하는 '통합축구팀'이 참가하는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파트너) 선수가 '원팀'으로 뭉쳐 '2024 K리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유니파이드 인터네셔널 컵'에 참가할 '제주유나이티드 통합 축구팀' 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출정식은 8월 10일(토)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26라운드 홈 경기에 진행됐다. 제주유나이티드 구창용 대표이사와 양유영 제주유나이티드 통합 축구팀 감독을 비롯해 제주유나이티드 통합 축구팀 선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2024 K리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유니파이드 인터네셔널 컵'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파트너) 선수들이 한 팀을 이뤄 경기와 훈련을 수행하는 '통합축구팀'이 참가하는 대회다. 장애인체육단체와 프로스포츠단체간에 시도되는 공동사업으로 선한 영향력을 사회에 전파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24 K리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유니파이드 인터네셔널 컵'은 하나은행 초청으로 국제적인 교류를 맺게 됐으며 8월 충남 부여군에서 개최된다.
제주는 진심을 더하고 희망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1년 9월 제주도장애인축구협회 소속 발달장애인 축구팀 ‘제주FC’와 파트너선수로 구성된 '제주유나이티드 통합 축구팀'을 출범시켰으며, 매년 빠짐없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대회 참가뿐만 아니라 구단 소속 코치진 레슨을 비롯해 코칭스태프 친선축구대회(2021년 10월), 발달장애인 축구팀 '제주FC' 육성지원금 일천만원 전달(2022년 2월), K리그-스페셜올림픽 통합축구 클리닉행사 참가(2023년 6월, 충북 제천). 2023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통합축구 올스타전(2023년 12월, 김승섭 참석) 등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제주 통합축구팀 양유영 감독은 "제주 구단의 지속적이고 진정성이 있는 관심과 지원으로 큰 힘이 되고 있다. 대회 참가를 통해 '통합축구'의 의미와 희망을 되새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유나이티드 구창용 대표이사는 "같이의 가치 앞에서 장애라는 벽은 존재하지 않는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나아가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포용과 평등의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선수단 및 사무국이 하나가 되어 '통합축구팀'을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은범은 복귀했는데...'최강야구' 신재영 ''프로에서 제의 온다면 못 갈 것 같아'' 이유는?
- 평균 관중 1위 LG-증가율 1위 KIA...무더위도 못막는 '흥행가도' KBO리그, 800만 관중 달성 눈앞
- 푸이그·러셀·알포드·피렐라보다 잘 친다...'멕시코리그 폭격' 디아즈, '팀 홈런 1위' 삼성에 날
- '박지성 절친' 에브라의 소신 발언... ''메시가 호날두 같은 워크에식 있었으면 발롱도르 15개 받
- 'MLB 첫 3-0 카운트 홈런' 1번 오타니 ''오면 친다고 생각...베츠가 2번이면 상대는 신경 쓸 게 많아''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