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첫 EP 'AR^C' 출격…'다이아몬드형 신인'을 기대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틱 신인 보이그룹'이 탄생한다.
아크(ARrC)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NCT 127, NCT DREAM, RIIZE 등 국내 대표 그룹들과 함께 작업하며 K-POP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유수의 작가진이 대거 참여해 아크와 높은 시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룹명 아크는 'Always Remember the real Connection'의 약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스틱 신인 보이그룹'이 탄생한다. 아크(ARrC)가 그 주인공이다.
아크(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 지우)는 오는 19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첫 EP 'AR^C(에이알스퀘어드씨)'를 발매한다.
정식 데뷔 전부터 수록곡 'dummy(더미)' 오리지널 버전을 선공개하는 등 실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 가운데, 아크의 데뷔가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 탄탄한 기획력 집대성
아크는 미스틱스토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보이그룹이다. 미스틱스토리만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 아래 보컬, 랩, 댄스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보인 7인의 멤버가 한 팀을 이루게 됐다. 미스틱스토리는 탄탄한 기획력을 집대성해 이제껏 볼 수 없던 유니크한 티징 콘텐츠를 선보였다. 실제로 아크는 'Photo Drop(포토 드롭)', 'Snippet Drop(스니펫 드롭)' 등으로 명명된 콘텐츠를 통해 이색 행보의 정점을 찍었다.
앨범 참여진 역시 화려하다. 'AR^C'에는 타이틀곡 'S&S (sour and sweet)(에스앤에스 (사워 앤 스위트))'를 포함해 'light up(라이트 업)', 'shadow(쉐도우)', 'duality(듀얼리티)', 'dummy - nu skull mix(더미 - 뉴 스쿨 믹스)' 등 총 5곡이 담겼다. 특히, NCT 127, NCT DREAM, RIIZE 등 국내 대표 그룹들과 함께 작업하며 K-POP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유수의 작가진이 대거 참여해 아크와 높은 시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 '다이아몬드형 신인' 탄생
아크는 데뷔에 앞서 두 번째 앨범에 수록될 예정인 미발매곡 'Connected(커넥티드)'와 'alien in Seoul(에이리언 인 서울)'의 스테이지 세션을 과감히 공개하는 전략을 택했다. 이를 통해 뛰어난 보컬과 랩 실력을 입증한 아크는 단순히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분야에서 빛나는 '다이아몬드형 신인' 탄생을 예고했다. 'dummy'를 통해서는 90년대 유행한 브레이크댄스의 다양한 무브들을 21세기적으로 해석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아크는 떠오르는 신인을 조명하는 유튜브 뮤직 'NEXT ON(넥스트온)'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장식하고,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dummy'로 약 26만 리스닝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아크는 유명 패션 매거진 'DAZED'와 화보 촬영도 진행했다. 아크는 7인 7색의 프레피 룩을 완벽 소화하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 글로벌 팬덤 형성
그룹명 아크는 'Always Remember the real Connection'의 약자다. 공간이나 시간, 각자의 다름을 뛰어넘어 '서로의 진실한 연결'이 중요한 가치이며, 이러한 '연결성'을 언제나 잊지 않고 음악을 통해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특히, 아크는 브라질 출신의 지빈, 베트남 출신의 끼엔, 일본 출신 리오토 등이 포함된 다국적 그룹이다. 글로벌 출신 멤버들의 데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각 지역의 K-POP 팬들이 뜨겁게 화답한 가운데, 중국 최대 SNS 플랫폼 웨이보에서만 'ARrC' 검색어 조회수가 무려 470만 건을 넘겼다. 이 외에도 베트남 현지 매체에 아크가 소개되는 등 벌써부터 글로벌 팬덤이 형성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한편, 아크의 첫 EP 'AR^C'는 오는 19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나니와단시, 한국에 뜬다…"꿈 이뤘다" 벅찬 소감
- 여진, 하이헷 '댄스송캠프' 출격→류디와 특별 인연+비하인드 공개
- '하이엔드 소금쟁이' 신윤승 "윤형빈에 도움받은 것 많아" 특별 고백
- '2장1절', 오프닝에 임영웅이?! 장민호, 제작진에게 의혹 제기 사연은?
- '베텔기우스' 주인공 유우리, 첫 단독 내한 콘서트 개최 확정
- 82메이저, 'BEAT X 82' 전석 매진…'글로벌 아이돌' 위엄 빛났다
- 빅테크 데이터센터 '코리아 패싱' 시작됐다
-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합병, 16일 결론”
- 계속되는 무더위에 전력 총수요 `102.327GW` 사상 최대치
- 이지케어텍, 1분기 영업익 6억원…흑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