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R2M’ 출시 4주년 전야제 이벤트 진행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8. 14.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2M’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게임 ‘R2M’의 이달 출시 4주년 기념일에 앞서 전야제 이벤트를 14일 진행한다.

‘R2M’은 웹젠의 원작 PC 온라인게임 ‘R2’의 핵심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자회사 ‘웹젠레드코어’에서 개발한 모바일MMORPG다.

14일부터 각기 다른 일자까지 전야제 이벤트 6종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게임에서 ‘4주년 기원의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으로 획득한 주화를 소모해 기원의 룰렛에 참여할 수 있다.

룰렛을 통해 영웅부터 전설 등급의 매터리얼 상자, 변신 또는 서번트 뽑기권 등을 획득 가능하고 참여 횟수에 따라 ‘무기 복구 주문서’, ‘매터리얼 교환 증서’ 등의 누적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내달 26일까지 변신, 서번트, 매터리얼 합성 횟수 상위 5명을 선정해 보상을 지급하는 랭킹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버 기준으로 합성 이력을 집계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일 랭킹과 이용자의 실시간 합성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마감일에 최종 결과 발표와 함께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지급한다. 각 부문 1위에게는 최고 수준의 보상인 전설부터 초월 등급의 뽑기권 또는 매터리얼 상자를 제공한다.

◆ ‘BTS 쿠킹온’, ‘셰프 챌린지’ 콘텐츠 신규 테마 업데이트

‘BTS 쿠킹온’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에 ‘셰프 챌린지’ 콘텐츠의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지난 7일 출시된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셰프 챌린지’는 다양한 요리를 테마로 한 도전용 스테이지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도시 스테이지와는 달리 요리 경연 대회 콘셉트로 진행되는 콘텐츠다.

스테이지 수가 일반 레스토랑보다 적은 대신 요리 과정을 빠르게 익혀야 하며 심사위원 3인을 만족시켜야만 클리어할 수 있다.

이번 ‘셰프 챌린지’는 각종 해산물과 닭고기, 햄, 감자 등을 한데 섞어 익힌 칠레의 전통 요리 ‘쿠란토’를 테마로 펼쳐진다.

이와 함께 곁들여 먹는 음료와 디저트 등도 함께 요리할 수 있다.

이번 ‘셰프 챌린지’는 9월 3일까지 3주간 참여할 수 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젬과 각종 부스터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마지막 15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한정 프로필 이미지도 얻을 수 있다.

◆ ‘스매시 레전드’ 인기 레전드 ‘구미’ 여름맞이 스킨 출시

‘스매시 레전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지난 13일 진행하고 인기 레전드 ‘구미’의 여름맞이 스킨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핀오프 패스 ‘마법소녀의 화려한 바캉스!’가 10월 8일까지 진행된다.

스핀오프 패스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패스 단계를 올려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요소다.

보상으로 획득한 픽업 패션 티켓과 소원의 큐브 등을 사용해 구미의 신화 등급 여름맞이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무료 레전드 체험 시스템이 13일부터 운영된다. 일부 레전드를 일정 기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무료 체험 기간에 성장시킨 무료 레전드의 정보는 별도로 저장되기 때문에, 추후 레전드를 구매하면 동일한 능력치의 레전드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무료 레전드 전용 ‘각성 소환’과 ‘패키지’도 사용할 수 있어 레전드들을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 ‘소울 스트라이크’ 도전과 성장의 재미 한차원 높였다

‘소울 스트라이크’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콘텐츠 확장을 통해 도전과 성장의 재미를 한차원 높였다.

‘고블린 소굴’, ‘마수의 미궁’, ‘의문의 수정’, ‘시련의 탑’ 등 주요 던전들의 단계를 확장했으며 높은 단계의 던전에 도전해 더 많은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인공과 함께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동료는 최대 4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정복자 301 단계에 도달하면 네 번째 동료 창이 열린다. 정복자 스테이지도 총 6000단계까지 늘어나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새로운 이벤트 던전 ‘폭풍의 해적선’에서는 바다에 나타난 해적선들을 제압하고 새롭게 선보인 해적 테마 영혼장비들로 교환할 수 있다.

‘14일 미션 이벤트’에서도 신규 영혼장비를 비롯해 신화 동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일일 던전 가이드 추가, 펫 픽업 소환 도입, 동료 밸런스 개선 등 게임성 업그레이드도 이어간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