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출연' 태진아, '서울간 내님' MV 인기…국민 애창송 도전

강다윤 기자 2024. 8. 14. 11: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태진아. / 진아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태진아가 신곡 '서울간 내님'으로 국민 애창송 등극을 예고했다.

태진아는 지난달 31일 국민 MC들이 참여한 신곡 '서울간 내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이경규, 유재석,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이수근, 장도연, 조세호, 이진호 등 아홉 명의 국민 MC들과 태진아가 한 소절씩 주고받으며 완성했다.

국민 MC들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를 본 일반인들도 '서울간 내님' 노래를 따라 부르며 개인 SNS에 챌린지 영상을 올리는 등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특히 따라 부르기 좋은 노래로 입소문을 탄 '서울간 내님'은 회식, 행사 등에서 많이 불리며 '국민 애창송' 등극을 예감케 한다.

아홉 명의 국민 MC들은 5년 전부터 치매를 앓고 있는 아내를 간병하며 지친 태진아를 돕기 위해 이번 뮤직비디오에 지원 사격을 펼친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서울간 내님' 노래 중 자신들이 좋아하는 부분을 부른 영상을 태진아에게 보내줬고, 태진아 측은 중간중간 태진아가 흥겹게 노래하는 장면을 삽입해 한 편의 작품을 완성했다. 태진아는 MC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에 많은 눈물을 흘렸다는 후문이다.

이 가운데 최근 종합편성채널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를 통해 태진아 '서울간 내님'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자세히 소개됐다. 챌린지 형식의 이번 '서울간 내님' 뮤직비디오는 유재석의 제안으로 진행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종합편성채널 채널A '뉴스 TOP10'에서는 허주연 변호사가 출연해 "태진아의 신곡을 응원하기 위해 이렇게 내로라하는 후배들이 뭉쳐서 응원의 마음을 보내준 것"이라며 "그야말로 후배들의 의리와 마음으로 완성된 뮤직비디오로 활발한 활동 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응원을 보탰다.

또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시사쇼 정치다'에서는 태진아와 직접 전화를 연결해 국민 MC들이 뮤직비디오에 동참하게 된 계기부터 후배들의 따뜻한 응원에 태진아가 더욱 힘을 얻게 됐다는 이야기를 나눴다.

또 태진아는 TV조선 '사건파일 24'와 연합뉴스 TV '인사이드' 등 뉴스 프로그램에 생방송으로 직접 출연해 '서울간 내님' 뮤직비디오가 만들어진 배경부터 국민MC 후배들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한번 전했다.

한편 태진아는 역대급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으며 다양한 뉴스 및 시사 프로그램에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열린음악회', '가요무대',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방송을 비롯해 라디오, 지방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