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아우디 전기차 배터리 공개... LG·삼성 제품 사용

이영관 기자 2024. 8. 14. 10: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프·푸조도 공개... 중국제품과 삼성 장착

폴크스바겐그룹코리아와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4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차의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배터리가 화재의 원인 아니냐는 불안감이 커지면서, 배터리 제조사 정보 등을 공개하는 것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고 있는 것이다.

아우디 Q8 e-트론 /아우디코리아

이날 폴크스바겐그룹코리아에 따르면, 폴크스바겐과 아우디에는 모두 한국 제조사의 배터리만 사용됐다. 폴크스바겐의 ID.4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탑재됐다.

아우디 e-트론 S와 Q8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장착됐다. e-트론 50 콰트로, e-트론 GT 콰트로, RS e-트론 GT 콰트로, Q4 e-트론에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됐다. e-트론 55 콰트로에는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의 배터리가 나뉘어 장착됐다.

그래픽=조선디자인랩 김영재

지프와 푸조 등을 수입하는 스텔란티스코리아도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했다. 푸조는 e-208과 e-2008 SUV에 중국 CATL 배터리가 사용됐다. 지프는 9월 출시 예정인 어벤저에 CATL 배터리가 탑재됐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인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에는 삼성 SDI 배터리가 장착됐다. 그간 자동차 업체들이 순수 전기차의 배터리 정보만 밝혀왔지만, 소비자 우려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옮겨 붙을 거라는 우려에서 공개했다고 했다.

지프 어벤저 / 스텔란티스코리아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