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NCT127 뜬 '원더킬포', 글로벌 '퍼포 맛집'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더킬포'가 글로벌 K팝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원더킬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원더케이(1theK)가 제작한 퍼포먼스 콘텐츠로, K팝 특유의 '멋'과 '맛'을 극대화하는 색다른 연출과 편집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원더킬포'가 글로벌 K팝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원더킬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원더케이(1theK)가 제작한 퍼포먼스 콘텐츠로, K팝 특유의 '멋'과 '맛'을 극대화하는 색다른 연출과 편집으로 호평받고 있다.
아이브(IVE), NCT 127(엔시티 127), 엔하이픈(ENHYPEN) 등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방송 등 타 콘텐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페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많게는 수천만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화제를 낳고 있는 것. 현재까지 누적 1000만 뷰를 넘긴 '원더킬포' 영상만 7개로, 최근에는 출연 후 채 한달이 지나지 않은 아티스트들도 300만 안팎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원더킬포'는 곡의 킬포인트 구간을 글로벌 팬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는 점에서 팬들에 더욱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해당 구간에서 아티스트의 코디와 다채로운 촬영 기법, 조명, 세트, 화려한 무대 효과까지 변화를 주어, 원더케이의 퍼포먼스 제작 연출 노하우가 총동원된 콘텐츠로, 아티스트와 팬들 간 특별한 소통 콘텐츠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댄스이어' '수트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 콘텐츠들도 글로벌 팬들의 ‘입덕’ 유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3D 오디오 솔루션 기업과 함께 제작하는 '댄스이어'는 아티스트와 댄서들의 옷깃이 스치는 소리, 발소리까지 모든 사운드를 한층 공간감 있고 실감 나게 담아내 마치 눈앞에서 아티스트의 무대를 직관하는 듯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또 아티스트가 평소 많이 입던 화려한 무대 의상과는 달리, 절제된 수트 차림으로 춤을 추며 시선을 사로잡는 '수트댄스' 등 콘텐츠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원더케이]
원더킬포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새론 근황, 유명 커피숍 매니저 취업 "알바 아닌 정직원"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