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파리올림픽 메달리스트 후원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K아시아는 인천 소속 파리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전훈영 선수는 "인천 소속으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그 활을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후원해 주신 DK아시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K아시아 “2028 미국 LA 하계 올림픽도 후원 예정”
인천 소속 메달리스트 선수는 양궁 전훈영 선수, 펜싱 전은혜 선수, 유도 정예린 선수다.
지난 13일 인천시청에서 ‘2024 파리올림픽 인천광역시 메달리스트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이규생 인천시 체육회장, DK아시아 조재만 대표와 김국회 상무 그리고 인천시 소속 올림픽 메달리스트 3명이 참석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최선을 다해준 인천시 소속 선수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서 “이번 성과는 모든 선수단이 합심해 이루어낸 결과이며 4년 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유정복 인천시장은 전훈영 선수로부터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10연패의 대기록을 세운 활을 기증받았다. 이 활은 전훈영 선수가 올림픽 대회 당시 금메달을 획득하기까지 사용한 두 개의 활 중 하나로 인천시민들을 위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여자 양궁 단체전 올림픽 10연패의 기록을 남긴 전훈영 선수가 1억 원의 후원금을 받았으며 대한민국 사상 최초 여자 펜싱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한 전은혜 선수는 5000만 원을, 유도 혼성단체전에서 기적 같은 동메달을 획득한 정예린 선수는 3000만 원의 후원금을 받았다.
전훈영 선수는 “인천 소속으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그 활을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후원해 주신 DK아시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전훈영, 전은혜, 정예린 선수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파리올림픽 금메달 활을 기증해 준 전훈영 선수와 후원을 결정해 주신 DK아시아에게 300만 인천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성과는 인천시민과 선수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DK아시아는 인천시 소속 메달리스트를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 소속 선수들의 자긍심 고취와 대한민국의 국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선수들에 대한 예우로 2028년 미국 로스엔젤레스(LA) 올림픽은 물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인천 소속 메달리스트에게 후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 요청하더니…음식 다 먹고 쓰레기까지 보내[e글e글]
- 동물성 지방 나쁜 줄은 알았지만… 조기 사망률 16% 더 높여
- “신기록 12시간 남았는데” 11일간 무수면 호주 유튜버 결국…
- “죄송하면 다냐, 맞고 시작할래”…25세 청년 죽음 내몬 직장상사
- “바로 뒤에 열차 오는데…” 철도 위에서 웨딩사진 찍은 예비부부 (영상)
- ‘이효리♥’ 이상순 “제주생활 힘들었다…서울 이사 후 다 누릴것”
- ‘매일 사과 한 알이면 의사 만날 일 없다’… 진실일까?
- 껍질째 구운 감자, 쌀밥 대신 먹었더니… 허리 ‘쏘옥’ 혈당 ‘뚝’
- 브라질서 인기 폭발 오상욱 “한국인들 원래 이렇게 다 멋있어요”
- “수술 5번, 항생제 부작용으로 빨간 눈물이…” 도경완 투병한 ‘급성 골수염’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