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북변공원 품은 숲세권 아파트"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도심 속 쾌적함 누려
-약 3.5만㎡(약 1만여평)의 북변공원 품은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돼 정주여건 뛰어나
-북변공원으로 이어지는 단지 내 도로, 차별화된 조경 계획으로 쾌적함은 더욱 극대화 전망
분양시장에서 숲이나, 공원이 인접한 일명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의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도심 속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자연과 어우러진 여가생활을 통한 주거만족도가 높아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올해 분양시장에서는 숲세권·공세권 아파트로의 청약자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7월 공급된 성남시의 '산성역 헤리스톤'의 경우는 대규모 공원인 단대공원과 맞닿아 있는 숲세권 입지가 부각되면서, 1순위에만 2만 여 명의 청약자가 몰려 계약 7일만에 완판됐다. 같은 달 분양한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역시 일산호수공원과 맞닿은 입지적 강점으로 수요가 몰리면서 1순위 청약에만 1만 여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청약 흥행을 이어 갔다.
한 업계관계자는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는 높아진 관심에 매매시장에서도 꾸준한 가치상승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로 인한 시세 차익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 분양시장에서의 관심은 더욱 커지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실제 매매시장에서는 같은 지역이라고 숲과 공원이 가까울 수록 가격이 높은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광교호수공원이 자리하고 있는 수원 광교신도시의 사례가 대표적이다.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광교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는 '광교중흥S클래스' 전용 84㎡가 7월 16억3,000만원에 거래되면서 가장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같은 광교신도시지만, 호수공원과 다소 거리가 먼 주변 단지들이 같은 달 11억원대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최대 5억원 이상이 차이 나는 가격이다.
이런 상황 속 이달 분양시장에서는 한양이 수자인 브랜드를 통해 김포시에서 공급을 알린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가 약 3.5만㎡(약 1만여 평) 규모의 대형공원인 북변공원을 품고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분양 관계자는 "특히 단지는 북변공원으로 이어지는 단지 내 도로를 조성해 숲세권 단지의 강점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여기에 북변공원과 어우러지게 조성될 단지 내 조경의 경우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그린스페이스 솔루션팀에서 설계와 시공을 맡아 한 번 더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김포시 북변동 북변4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다. 총 3,058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 50~103㎡, 2,11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는 숲세권 입지와 함께 역세권 입지도 갖춘 것이 장점으로, 단지 바로 앞에는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자리한 초역세권의 입지를 갖춰 서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향후 걸포북변역에는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 신설이 예정돼 더블 역세권으로 변모하게 되며, 인근으로 서울5호선 연장선 감정역(가칭/계획)과 GTX-D노선(추진)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아파트브랜드 평판순위에서 9위를 차지한 '한양 수자인'의 브랜드파워와 역대급 상품성도 돋보인다. 특히 한양은 역대 수자인 단지 중 최고 수준의 상품설계를 적용할 예정으로, 먼저 주로 고급화 단지에 조성되는 스카이라운지와 커튼월룩과 옥탑 랜드마크 조형물 등 외관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총 46개소의 김포 최대수준의 커뮤니티도 도입할 예정으로, 실내체육관과 클라이밍, 대규모 피트니스 시설과 스크린골프 및 퍼팅 그린이 포함된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패밀리카페, 프라이빗 시네마, 쿠킹 스튜디오, 파티룸, 키즈카페 등 단지 내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특화 시설을 마련 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특히 김포 북변재개발은 최근 북변3구역의 완판 소식으로 기대감이 더욱 커지면서 서울 강서구 등 주변 전세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북변4구역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북변3구역과 비교하면 모든 면에서 확실한 우위에 있는 만큼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현재 김포시 풍무동과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에서 홍보관을 운영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사업지내에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도네시아 버닝썬'에 승리 출연?…승리 "사실무근. 고소할 것"
- “구독 취소 좀”…월급 날릴 뻔했던 대기업 직원, ‘1300만원 기부’ 약속 지켰다
- ‘만취운전’ BTS 슈가, 또 거짓말?…인도 질주하다 ‘꽈당’, CCTV 추가 공개
- ‘방시혁과 LA목격’ 과즙세연 “악플 제보 받는다” 고소 암시
- ‘김경수 복권’ 소식에…정유라 “우리 엄마가 무슨 죽을 죄를 지었나” 울분
- “이틀동안 누워만”…‘N잡러’ 다비치 강민경, 정신과 진단명 봤더니
- 안세영이 비판한 배드민턴협회…‘김택규 협회장, 갑질·폭언’ 폭로 나왔다
- 오정연 "남자 생기면 아이 갖고 싶어…난자냉동은 보험"
- 강남역에 11억 썼다?…김윤아 "남편은 페이닥터일 뿐. 관련 없어"
- 56세 양준혁, 아빠 된다...아내 박현선 임신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