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 죽었는데 최대 6년? 음주차량에 치인 19세 동갑내기 사상사고(‘한블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블리'가 과속 음주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사상사고를 조명했다.
이날 '한블리'는 음주운전 차량이 한 차량을 충돌해 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고를 집중 조명했다.
이 사고로 경차에 타고 있던 19세 동갑내기 두 여성 중 운전자는 사망했고 동승자는 의식불명 상태이며, 가해차량은 음주운전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패널들은 충격에 빠졌다.
한문철 변호사는 "음주 수치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으면 고작 6년 형의 처벌이 나올 수도 있다"며 안타까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접 다가와 “파스값 5만원 주세요”...동일 수법 무려 17건
지난 13일 방송된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기획 민철기/연출 강홍주·정민용)에서는 국민 그룹 ‘god’의 데니안이 함께했다. 데니안은 자동차 프로그램 MC, 카레이서 경력, 불도저 면허 소지 등 자동차 덕후임을 뽐내며 ‘한블리’ 맞춤 게스트로 활약했다.
이날 ‘한블리’는 음주운전 차량이 한 차량을 충돌해 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고를 집중 조명했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영상에는 시속 159km/h로 빠르게 달려오던 한 차량이 좌회전하던 경차를 충돌하는 장면이 담겨있었다.
이 사고로 경차에 타고 있던 19세 동갑내기 두 여성 중 운전자는 사망했고 동승자는 의식불명 상태이며, 가해차량은 음주운전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패널들은 충격에 빠졌다.
하지만 경찰은 가해자를 음주 측정을 하지 않은 채 병원에 보내 가해자의 음주 측정은 더욱 늦어지게 됐다. 심지어 가해자는 퇴원 후 술을 더 마셔,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를 역추산하는 ‘위드마크 공식’ 적용 시 음주 수치가 더욱 낮게 측정됐다.
피해자 가족은 “형량을 줄이기 위해 악질적인 ‘술타기 수법’을 사용한 것 같다”며 울분을 토했고 패널들 역시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음주 수치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으면 고작 6년 형의 처벌이 나올 수도 있다”며 안타까워했다.
이어 거짓말로 인한 도로 위 사건들도 함께 소개했다. 한 남자가 정차한 자동차에 ‘툭’ 부딪히며 “파스값하게 5만 원만 주세요”라며 현금을 요구했다. 하지만 조사 결과 해당 행인은 약 17건의 신고가 더 접수된 상습 범죄자로 밝혀졌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접촉 사고 후 현장서 현금을 요구하는 경우 경찰에 신고할 것을 권장했다.
한편 이날 방송은 유료가구 시청률 전국 2.9%, 수도권 3.1%를 기록했으며, 남녀 2049 시청률은 전국 1.3%를 기록했다.(닐슨코리아 기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데이식스 영케이, ‘딴따라 JYP’ 지원사격 - 스타투데이
- ‘구해줘! 홈즈’ 무인도 매물 첫 등장…섬 거래법은? - 스타투데이
- 펜타곤 후이 “권은비 피처링, 첫 녹음부터 상상 그 이상”[일문일답] - 스타투데이
- 위너, 데뷔 10주년 깜짝 프로젝트 시작 - 스타투데이
- ‘청소광’ 브라이언X뱀뱀, 닮은 듯 다른 찰떡궁합 - 스타투데이
- ‘음악일주’ 김지우 PD “온몸으로 부딪히는 여행이 음악으로” - 스타투데이
- ‘이유 있는 건축’ 오늘(14일) 첫방송 “가장 살기 좋은 위치는…” - 스타투데이
- 뉴진스, ‘쿠키’ 뮤비 1억뷰 돌파…공개 2년만 - 스타투데이
- ‘다리미 패밀리’ 최태준 첫 스틸 보니...반전의 알바생 - 스타투데이
- 베이비복스 “男아이돌과 스캔들...안티팬 살해 협박 시달려”(‘돌싱포맨’)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