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부업 라이더 전문교육…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도자킥(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노하우를 전수하고 안전수칙을 알리는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평소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가 있던 도보, 자전거, 킥보드 라이더를 고려해 이번 도자킥 전용 교육을 업계 최초로 진행했다"면서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이 최우선 가치인 만큼 모든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하도록 배민라이더스쿨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도자킥(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노하우를 전수하고 안전수칙을 알리는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륜차가 아닌 라이더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0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도자킥 맞춤강연에는 약 10명 라이더가 참가해 배달수단별 팁과 안전수칙을 전달받았다. 현장에서는 도자킥 라이더들이 평소 배달을 수행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점을 전문강사와 질의응답으로 해결했다. 교육은 △배민커넥트 배달노하우 △오픽업·오배달 예방법 △배달수단별 전용노하우 △다양한 사고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초보 라이더도 전체 배달프로세스와 안전운전 노하우, 정비법 등을 이해하도록 쉽게 설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교육에 참가한 모든 라이더에게 안전하게 배달하도록 배달수단별 정비키트와 배민상품권을 전달했다. 교육에 대한 도보, 자전거, 킥보드 라이더 현장반응이 좋았던 만큼 배민라이더스쿨은 자동차 라이더를 위한 오프라인 안전교육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평소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가 있던 도보, 자전거, 킥보드 라이더를 고려해 이번 도자킥 전용 교육을 업계 최초로 진행했다”면서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이 최우선 가치인 만큼 모든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하도록 배민라이더스쿨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분리 족쇄 푼 금융권, 생성형AI 열렸다
- 현대차, KT 1대주주 공익성심사 이달말 결론
- 데이터센터 '코리아 패싱' 시작됐다…韓 발길 돌리는 빅테크
- 日 731부대 전 부대원 79년 만의 참회… 中 하얼빈 현장 찾아
- 티몬·위메프, 자율 구조조정 협의 개시…“신뢰도 회복해 플랫폼 정상화”
- 휴네시온-크립토랩, 양자내성암호·동형암호 사업 맞손
- [단독][에듀플러스]22대 국회에서 '한국원격대학교육협의회' 법안 발의
- 尹, 국회에 유상임 과기 인청보고서 15일까지 송부 요청
- '김경수 복권' 秋·韓 갈등 불씨 되나… 野 “尹, 거부권으로 민심 거슬러”
- 전기차 화재 2차 회의…“배터리 정보 자발적 공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