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2024년 인디스땅스’ 결선 진출 5개 팀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실력파 인디 뮤지션 발굴 사업인 '2024 인디스땅스' TOP10 본선 경연을 10일 광명극장에서 갖고 결선에 진출할 5팀을 확정했다.
경콘진 관계자는 "최종 5팀에는 기성 뮤지션 멘토링, 기획 인터뷰 등 추가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성장하고 싶다면 인디스땅스하라!'라는 슬로건처럼 참가 뮤지션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12일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에서 최종 순위 결정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실력파 인디 뮤지션 발굴 사업인 ‘2024 인디스땅스’ TOP10 본선 경연을 10일 광명극장에서 갖고 결선에 진출할 5팀을 확정했다.
인디스땅스 결선에 진출한 뮤지션은 심아일랜드, 윤마치, 이상웅, can’t be blue(캔트비블루), 향(HYANG)등 5팀이다. 이들은 10월 12일 파주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에서 결선 무대를 갖고 최종 순위를 가린다.
우승팀에는 5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음악 채널인 ‘딩고뮤직’ 유튜브에 단독 출연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1위~3위 팀은 2025년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에 정식으로 초청되어 공연을 펼친다. 상금은 1등 1,000만 원, 2등 700만 원, 3등 500만 원, 4등 200만 원, 5등 100만 원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최종 5팀에는 기성 뮤지션 멘토링, 기획 인터뷰 등 추가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성장하고 싶다면 인디스땅스하라!’라는 슬로건처럼 참가 뮤지션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디스땅스 결선 무대가 펼쳐지게 될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8월 16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경완, 급성 골수염 투병 고백 “수술 5번…눈물·대소변 빨갛게 나와”
- 서정희 “서세원과 살 때 이런 옷 입었으면 3일 감금”
- 인천서 회식 후 실종된 20대 직장인…사흘 만에 숨진 채 발견
- 심현섭, 프러포즈 후 결혼 서둘렀는데…안타까운 소식 전해졌다
- 44세 한국인 남성, 태국 강물에 현금 뿌리고 뛰어들어 사망
- ‘김윤아 남편’ 김형규 치과, 지하철 강남역에 이름 붙는다…11억에 낙찰
- ‘세계 1위’ 안세영 9억 벌 때…“든든하다” 인도 선수, ‘97억’ 잭팟
- ‘돌싱’ 오정연 “신혼여행이 첫 휴가…꼭두각시처럼 살았다”
- “양궁팀 도시락 그대로”…며느리 리디아 고 위해 한식 배달한 현대家
- “예전 우리 기억해준 삐약이”…신유빈 얼굴 맞댄 박명수, 무슨 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