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든-로드리-홀란드’ PFA 올해의 선수 후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2024시즌 PFA 올해의 선수 후보가 공개됐다.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는 8월 13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PFA 올해의 선수 후보 6명을 공개했다.
PFA 올해의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잉글랜드 기자협회(FWA) 올해의 선수와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3대 올해의 선수상 중 하나다.
포든은 이미 두 차례 올해의 선수를 받았고, 홀란드는 지난 시즌 리그 득점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2023-2024시즌 PFA 올해의 선수 후보가 공개됐다.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는 8월 13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PFA 올해의 선수 후보 6명을 공개했다.
PFA 올해의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잉글랜드 기자협회(FWA) 올해의 선수와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3대 올해의 선수상 중 하나다. 앞서 발표된 PL 올해의 선수, FWA 올해의 선수는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이 차지했다.
총 6명의 후보에는 포든과 함께 로드리, 엘링 홀란드(이상 맨시티), 콜 파머(첼시), 올리 왓킨스(아스톤 빌라), 마르틴 외데고르(아스널)가 선정됐다.
포든, 로드리, 홀란드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거둔 맨시티의 일원으로 활약했다. 포든은 이미 두 차례 올해의 선수를 받았고, 홀란드는 지난 시즌 리그 득점왕이다. 로드리는 국가대표팀에서의 활약을 더해 2024년 발롱도르 수상 가능성까지 고려된 지난 시즌 최고의 미드필더다.
여기에 첼시 입단 첫 시즌에 리그 22골 11도움을 몰아친 파머, 아스톤 빌라에서 19골 13도움을 터트려 도움왕과 함께 팀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끈 왓킨스, 아스널의 우승 경쟁을 이끈 핵심 멤버 외데고르가 포함됐다.
PFA 올해의 선수 수상자는 오는 20일 공개된다.(자료사진=필 포든, 로드리)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규리, 손흥민 마스크 쓰고 지하철 역 앞 혼밥 “미치지 않고서야”(나는규리여)
- ‘손흥민 82분-김민재 88분’ 토트넘, 재대결도 뮌헨에 2-3 패
- ‘손흥민vs김민재’ 토트넘-뮌헨 런던 2차전 라인업
- ‘손흥민과 함께’ 히샬리송 “사우디 안 가요”
- 성덕된 전소미, 손흥민과 투샷 찰칵→토트넘 친필 사인 유니폼 자랑
- 손흥민도 놀란 뉴진스 민지킥→근수저 김민경, 태릉이 놓친 ★[스타와치]
- 김제덕의 선택은 ‘손흥민’..메시-음바페-손흥민 모인 男 양궁 대표팀, 역시 세계 최강일 수 밖
- ‘역대 최고 성적’ 후 뜨거운 눈물, 김주형 “올림픽 이렇게 감동적..손흥민 왜 우는지 알 것 같
- 뮌헨전 후 강남 클럽서 수천만원? 손흥민 측 “명백한 허위, 법적조치 취할 것..합의-선처 없다”
- “이모 사리!” 손흥민, 히샬리송X제이미 돈리 K-문화 패치에 빵 터졌다(SN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