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지능 19세男에 "가슴성형하면 '라방'으로 큰 돈 번다" 꼬여 수술시킨 병원 '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능이 5세 수준으로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19세 소년이 한 미용 클리닉에서 '라방'을 통해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가슴 확대 수술을 받은 사건이 중국에서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중부 후베이성 우한에 살고 있는 한 어머니는 자신의 19세 지적장애 아들인 루씨가 지역 미용실 직원의 말에 속아 최근 가슴성형 수술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능이 5세 수준으로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19세 소년이 한 미용 클리닉에서 ‘라방’을 통해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가슴 확대 수술을 받은 사건이 중국에서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중부 후베이성 우한에 살고 있는 한 어머니는 자신의 19세 지적장애 아들인 루씨가 지역 미용실 직원의 말에 속아 최근 가슴성형 수술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아들이 가슴 성형수술을 받았다는)소식을 들었을 때 우리 가족은 충격에 빠졌다”며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고 토로했다.
이 어머니는 “5살의 지능을 가진 아들은 병원에서 일자리를 구하던 중 병원 직원으로부터 이 시술을 받으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아들 루씨가 남성 취업 기회를 묻자 직원은 “먼저 가슴 수술을 받고 회복되면 일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루씨는 “성형 수술은 대개 여성을 위한 것”이라고 우려하면서 “수술 비용도 없다”고 했다.
직원은 “남성도 받을 수 있다”며 안심시킨 후 “수술비용은 라이브 스트리밍 수입으로 갚을 수 있고 비용을 분할해서 지불할 수 있다”고 루씨를 설득했다.
결국 소년은 3만 위안(572만원)을 대출 받아 가슴 성형 수술을 받았다.
루씨의 어머니는 “수술로 인해 아들의 가슴이 B컵이 됐다”며 “수술 흉터를 보면 가슴이 찢어진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논란이 확산되자 성형수술로 커진 가슴은 제거됐지만 아들에게는 트라우마가 생겼다고 그의 어머니는 토로했다. 후베이 투데이 로펌의 후준제 변호사는 “만약 당사자가 법적 소송을 할 능력이 없는 경우 그의 보호자가 절차를 밟아야 한다”며 “돈 환불은 물론 배상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5세' 양준혁, 드디어 아빠 된다…19세 연하 아내가 공개한 비결은
- 안세영 年 9억 버는데 랭킹 13위 선수는 97억 수입…격차 왜 이리 큰가 보니
- '신분 상승시켜줄게' 성관계 후 헤어진 남자에 징역형 내리는 '이 나라'
- '버닝썬' 행사 안 간다던 승리, 발리 클럽서 목격…한국 여성에 '같이 놀자'
- '전여친이 준 선물이라…' 당근 올라온 '꿀매물'들 너무 싸다 했더니 '충격'
- '시청률 효자' 임영웅 덕에 시청률 폭발하겠네…벌써부터 난리난 '이 예능'
- '한국 온 김에 제니 같은 직각 어깨 만들래요'… 외신도 주목한 'K뷰티 관광'
- '세상 최고 잘생긴 미소년같다' 폭발적 인기 21세 소림사 스님 갑자기 사망 '충격'
- 드디어 입 연 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배드민턴으로도 경제적 보상 누려야”
- 출소 후에도 '뻔뻔한' 승리…'버닝썬' 행사 참석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