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오귀굿'으로 시작한 마당극 50주년 포럼…채희완·임진택 대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민족극협회와 광명문화재단은 마당극 50주년을 맞아 오는 16일 광명시민회관에서 '마당극 50주년 기념 포럼-마당극 50년 오늘과 내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마당극 50주년을 맞이해 마당극 운동의 현재를 점검하고 내일의 전망을 모색하는 자리다.
1부는 마당극 운동의 현장에 있었던 채희완, 임진택의 대담 '마당극의 장면들'이다.
3부는 다양한 현장에서 벌어지는 마당극 운동의 현재를 진단하고 내일을 전망하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한국민족극협회와 광명문화재단은 마당극 50주년을 맞아 오는 16일 광명시민회관에서 '마당극 50주년 기념 포럼-마당극 50년 오늘과 내일'을 개최한다.
1973년 '진오귀굿', 1974년 국립극장 소극장 무대에 오른 '소리굿 아구' 이후 마당극 운동이 본격화됐다. 이번 포럼은 마당극 50주년을 맞이해 마당극 운동의 현재를 점검하고 내일의 전망을 모색하는 자리다.
4부로 구성된다. 1부는 마당극 운동의 현장에 있었던 채희완, 임진택의 대담 '마당극의 장면들'이다. 2부에서는 마당극 운동을 시기별. 주제별로 다룬 비평을 통해 마당극 운동의 쟁점을 점검한다.
3부는 다양한 현장에서 벌어지는 마당극 운동의 현재를 진단하고 내일을 전망하는 자리다. 4부는 종합토론으로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