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2024 문경 세계 태권도 한마당에 선수 트레이너 파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는 최근 문경 국군체육부대 선승관에서 5일 동안 열린 '2024 문경 세계 태권도 한마당'에 참가한 스리랑카 국가대표팀에 학생 선수 트레이너를 파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견을 진행한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학과장인 이영익 교수는 "이번 겨울 방학에는 스리랑카 태권도 국가대표팀에 우리 학생들을 선수 트레이너로 현장실습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는 최근 문경 국군체육부대 선승관에서 5일 동안 열린 '2024 문경 세계 태권도 한마당'에 참가한 스리랑카 국가대표팀에 학생 선수 트레이너를 파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대회에는 55개국에서 4446명이 참가해 시범종목을 포함한 15개 종목, 94개 부문에서 경기가 펼쳐졌다.
이번 파견은 지난 6월 4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다음으로 큰 스포츠 조직인 국제군인체육연맹(CISM, Conseil International du Sport Militaire)의 태권도위원회(Taekwondo Committee)와의 MOU 체결로 이뤄졌다.
이번 파견을 진행한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학과장인 이영익 교수는 "이번 겨울 방학에는 스리랑카 태권도 국가대표팀에 우리 학생들을 선수 트레이너로 현장실습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가톨릭대, 고교생 대상 미래 모빌리티 썸머캠프 개최
- 대구보건대-포항보건고, 상호교류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대구대, 일본 대학생 초청 교류사업 활발
- 영남대 개교 77주년 기념 '육영수, 그 시절의 아카시아'뮤지컬 공연 개최
- 경주엑스포대공원 신라왕경숲,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선정
- ㈜서한, 공식 SNS 채널 개설…소통 강화한다
- 경북소방본부, 때 이른 벌 쏘임 사고 급증…각별한 주의 요구
- 윤희란 경산시 부시장, ASF 차단위해 긴급 점검회의 개최
- 대구상의·대구시, 탄소발자국 산정 컨설팅 참여 기업 모집
- 김장호 구미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