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대체자였던 '아스널 14번'도 무산...마르세유, 이제는 플랜C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랭피크 마르세유는 황희찬의 대안으로 고려했던 에디 은케티아도 영입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3일(한국시간) "현재 분위기로는 마르세유가 은케티아를 영입하지 않을 것 같다. 이제 그들은 다른 후보를 물색 중이다. 은케티아는 본머스를 포함해 몇몇 유럽 클럽들의 영입 후보에 있다"고 보도했다.
이미 그린우드를 영입한 마르세유는 황희찬까지 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오종헌]
올랭피크 마르세유는 황희찬의 대안으로 고려했던 에디 은케티아도 영입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3일(한국시간) "현재 분위기로는 마르세유가 은케티아를 영입하지 않을 것 같다. 이제 그들은 다른 후보를 물색 중이다. 은케티아는 본머스를 포함해 몇몇 유럽 클럽들의 영입 후보에 있다"고 보도했다.
마르세유는 2024-25시즌을 앞두고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을 선임했다.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앙 8위에 그치며 아쉬움을 남긴 가운데 지도력을 입증한 데 제르비 감독을 앞세워 반등을 다짐하고 있다. 이에 전력 보강을 진행 중이며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부터 메이슨 그린우드를 영입했다.
당초 황희찬도 영입 후보 중 한 명이었다. 황희찬은 잘츠부르크, RB라이프치히를 거쳐 2021-22시즌 울버햄튼에 임대로 합류하며 PL 무대에 발을 들였다. 데뷔 시즌 임팩트는 대단했다. 첫 경기부터 골맛을 본 황희찬은 이후에도 순조롭게 팀에 녹아들었다. 최종 리그 득점 기록은 5골. 좋은 활약에 힘입어 완전 이적까지 이뤄졌다.
2022-23시즌에는 리그 3골에 그치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특히, 부상과 감독 교체 등 변수를 겪었다. 그러나 지난 시즌 완벽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시즌 초반부터 빠르게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하더니 최종적으로 리그 12골을 신고했다. PL 통산 처음으로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재계약이 성사됐고, 빅클럽과 연결되기도 했다. 지난 1월 초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리버풀과 토트넘 훗스퍼는 황희찬을 주시하고 있다. 이들은 겨울 이적시장이 아닌 여름 영입을 고려 중이다. 직접 경기를 지켜본 스카우트들은 그의 활약에 매료됐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마르세유의 관심을 받았다. 마르세유는 데 제르비 감독 선임 후 차기 시즌을 앞두고 전력 강화를 노리고 있다. 이미 그린우드를 영입한 마르세유는 황희찬까지 노렸다. 개인합의를 마쳤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울버햄튼이 판매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적은 없을 전망이다.
이에 마르세유는 플랜B를 가동했다. 아스널에서 뛰고 있는 은케티아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1999년생 잉글랜드 출신의 은케티아는 최전방 공격수는 물론 좌측면 윙어로도 뛸 수 있다. 아스널의 레전드인 티에리 앙리가 달고 뛰었던 등번호 14번을 받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러나 은케티아 역시 영입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아스널은 2027년 여름까지 계약된 은케티아를 헐값에 보낼 계획이 없다. 우선 마르세유는 은케티아를 데려오기 위해 이전보다 더 금액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이적은 성사되지 않았다. 마르세유는 새로운 선수를 찾고 있다.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