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100일 기념 공짜로 100연 뽑기·고건희 준다"

홍수민 기자 2024. 8. 13.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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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100일 기념 개발자 라이브 진행
- 좌측부터 김재현 기획팀장, 정인호 캐스터, 진성건 개발총괄pd

"100일 이벤트로 100연차, 고건희 무료 배포합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가 100일 기념 개발자 라이브를 켰다. 정인호 캐스터와 김재현 기획팀장, 진성건 개발총괄PD가 출연해 나혼렙 100일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개발진이 공개한 나혼렙의 개발 방향성은 다음과 같다. 헌터 사용처 확대를 위해 비밀 서고 등 신규 콘텐츠로 보완하며, 길드 업데이트로 다른 이용자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진은 9월 중 인스턴스 던전과 폐쇄 임무 리뉴얼, 광휘의 공방 파밍 요소 추가로 현재 파밍 콘텐츠가 겹치는 현상을 완화한다. 숙련자를 위해 도전적 플레이가 가능한 '저주 시스템'과 엔드 콘텐츠가 될 신규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100일 이벤트로는 커스텀 모집 티켓 100장과 신규 SSR 헌터 고건희를 배포한다. 길드는 8월 중 업데이트되며, 길드 콘텐츠인 레이드로는 성진우의 고성능 신규 무기를 얻는다. 신규 헌터로는 풍속성 SSR 힐러 한새미, 명속성 SSR 브레이커 고건희를 출시한다.

개발진은 "100일 이벤트를 열심히 준비했다. 꼭 출석도 하시고,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고건희를 포함해 풍성한 보상을 받아가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만족할 만한 결과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100일 기념 출석, 미션 이벤트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로는 커스텀 모집 티켓 50장과 고건희를 받는다. 100일 기념 미션 이벤트로는 커스텀 모집 티켓 50장을 준다.

 

◎ 이벤트 보스 '스팅 스토너'

이벤트 보스로 스팅 스토너가 등장한다. 이벤트로 한세미, 엠마 로랑, 알리시아 블랑쉐 수영복을 얻는다. 이벤트 무기 '육즙 가득 꼬치구이'도 입수할 수 있다.

 

◎ 스토리 업데이트: 악마왕 바란

악마성 상층부가 9월 중 업데이트된다. 에실 라디르는 레이드로도 출시되는데 다양한 공략 패턴을 가지고 있다. 유저들에게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현재 개발 중인 악마왕 바란은 최초의 군주급 보스로 디자인도 연출도 매우 공들여 준비 중이다. 쌍검, 장검, 카이셀린 등 세 가지 방식의 전투를 체험 가능하다.

 

◎ 신규 헌터 한세미

한세미는 풍속성 SSR 힐러로 헌터스 길드 소속이다. 보호막이 있고, 마나 회복 및 바닥에 깔린 장판을 제거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미레이가 마나가 많이 부족한 편인데 한세미로 보완할 수 있을 것이다.

 

◎ 신규 헌터 고건희

고건희는 명속성 SSR 탱커로 한국헌터협회회장이다. 방어력 기반 브레이커로, 보호막 스킬을 가졌다. 격투술을 이용한 브레이크와 에어본이 특징이다.
 

■ 개발진 질의 응답

Q. 길드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가?

길드 로비에서는 미션, 길드 보스, 길드 교환소, 미니 게임 등을 즐긴다. 꾸미기를 통해 길드 로비의 테마를 변경할 수 있고, 다른 길드원의 헌터도 볼 수 있다. 

길드 레이드에 참여하면 개인 보상, 협력 보상을 받는다. 보상인 길드 주화를 통해 강력한 성진우 신규 전용 무기를 교환 가능하다.

 

Q. 레벨 확장, 성진우 신규 전직은 언제 추가되는가?

8월 중 성진우의 신규 전직이 추가되며, 함께 추가되는 스킨은 사신을 모티브로 했다. 소닉 스핀이라는 신규 스킬과 스킬룬 4종이 더해진다. 9월에는 90레벨까지 성진우 레벨이 확장될 예정이다.

 

Q. 아티팩트 해제 비용 폐지는 불가능한가?

각 헌터에 맞는 아티팩트 파밍, 종결 아이템을 맞추는 것 자체가 게임의 재미 중 하나다. 하나의 종결 아이템을 여러 헌터가 돌려 쓰면 게임의 목적성을 잃을 수 있다. 다만 업데이트 주기에 맞춰 아티팩트 해제 비용 무료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Q. 전설 축복의 돌 패널티 조정이 필요하다.

보스 사냥꾼과 양날의 검, 마나 폭주 패널티는 경감시키는 작업을 진행했다. 

 

Q. 허수아비 딜 미터기 기능 도입이 필요하다.

현재 작업 진행 중이지만, 개발 완료 시점이 유저분들이 생각하는 시기보다 늦어질 수 있다. 우선적으로 길드 보스 레이드 결과 창에서 성진우와 헌터들의 피해량을 표시하는 식으로 진행하겠다.

 

Q. 명성 레벨업 보상 상향 되는 것 맞나?

8월 업데이트 목표로 작업하고 있다. 픽업 모집 티켓을 2장으로 상향하고, 5레벨 단위로 보석이나 골드 등 추가 보상 정도를 고려 중이다. 이전 명성 레벨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하겠다.

 

Q. 파멸의 권좌 플레이 타임 대비 보상이 너무 적다.

보상 조정과 콘텐츠 리뉴얼을 함께 진행한 뒤 최대한 빠르게 공개하겠다. 재화보다는 명예 보상 측면을 고려하고 있다.

 

Q. 서지우, 엠마 로랑 잠수함 패치 관련?

잘못된 데이터가 들어간 부분은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 사람이 하는 업무다보니 데이터 작업에 있어 실수가 발생했다. QA를 진행 중이던 테스트 데이터가 들어갔고, 빠르게 롤백했다. 

앞으로도 헌터 밸런스를 조정할 때 소위 말하는 '잠수함 패치', 유저 몰래 하향 조정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 자리를 빌어 약속드린다.

 

Q. 무기고 레벨 업에 필요한 시간의 표식이 너무 부족하다.

수급처는 계속 확대하고 있고, 이벤트를 통해서도 늘리고 있다. 헌터 업그레이드 재료처럼 무기고 레벨 업 재료 역시 제작을 통해 업그레이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Q. 강화된 아티팩트가 판매되지 않는 것은 버그인가? 

버그다. 다음 업데이트에 수정하겠다.

 

Q. 주는 회복량 증가 옵션을 삭제해달라.

주는 회복량 증가 스탯은 이후 다른 스탯으로 변경될 것이다. 신규 아티팩트의 경우 다시는 주는 회복량 증가 옵션이 등장하지 않을 예정이다.

 

Q. 헌터 진화 10단계 이후 중복 획득 주화가 너무 적다.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지 않아 이 자리에서 뭐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중복 무기 획득 시 무기 분해에 준하는 보상을 구상 중이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말씀드리겠다.

 

Q. 성진우 무기 진화가 너무 어렵다.

무기 픽업이라는 성진우 무기 획득을 위한 뽑기를 준비 중이다. 길드를 주요 파밍처로 생각하고 있다. 길드 콘텐츠를 충분히 즐겨 주시면 성진우 무기 진화도 가능하다.

 

Q. 업적과 미션 보상이 너무 적다.

업적 미션 등은 이벤트 형태로 추가되고 있다. 새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면 함께 확장하겠다.

 

Q. 인스턴스 던전, 폐쇄 임무 결과 창에서 사용 열쇠 수량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다.

9월 업데이트 중 개선하겠다.

 

Q. 발열, 프레임 드롭 등 모바일 최적화 문제가 심하다. 

최적화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워낙 퀄리티 높은 에셋을 사용하다보니 최적화를 하고 있음에도 발열 등 이슈가 발생하는 것 같다. 꾸준히 신경쓰겠다.

 

Q. 주사위 이벤트에서 주사위가 돌아가는 시간이 너무 길다.

주사위 속도도 상향 예정이다. 빠른 시일 내 수정해서 진행하겠다.

 

Q. 보석 합성 시 골드가 너무 많이 소모된다. 합성이 불가능한 4단계 보석은 교환하거나 바꿀 수 있으면 좋겠다.

골드 수급처는 지속적으로 적정량 수급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이벤트 꾸준히 참여해주시면 골드는 충분히 수급될 것이다. 핫타임 이벤트, 100일 이벤트에서 수급량을 늘리는 방안도 고려해보겠다.

4단계 보석은 동일 전설룬과 비슷하게 어려운 문제다. 교환, 재합성 등 방법이 있어야할 것 같다. 어떤 방식이 될 지 모르겠지만 고민해보겠다.

 

Q. 스킬 레벨 업에 사용되는 마력 융화제가 부족하다.

부족한 부분을 즉각적으로는 이벤트를 통해 늘리려고 한다. 길드 콘텐츠도 신규 수급처로 생각하고 있다.

 

Q. 쓰는 헌터만 사용하기보다 다양한 헌터를 사용하고 싶다.

다양한 헌터 육성, 사용하게 하는 것이 개발진의 희망이다. 현재 제작 중인 새로운 콘텐츠에서는 다양한 헌터 조합이 필요할 것이다. 비주류 헌터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밸런스 패치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겠다.

 

Q. 보스 등장 컷신, 클리어 컷신 스킵 가능하면 좋겠다.

스토리 연결 컷신등은 기능적으로 스킵이 어렵다. 스킵할 수 있는 연출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

 

Q.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로 멀티 플레이 비중이 높아지나? 멀티 플레이가 부담스럽다.

모든 유저를 아우르기는 힘들지만, 길드는 싱글 중심 게임성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준비 중이다. 플레이 부담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Q. 접속 누적 보상 올려달라.

상향하겠다.

 

Q. 현재 출시된 콘텐츠가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렵다.

성장이 낮은 유저와 높은 유저 간 밸런스 체감 갭이 큰 편이다. 9월 업데이트 중 인스턴스 던전과 폐쇄 임무 콘텐츠를 개선한다. 높은 난이도에서는 명예 보상에 가까운 다른 보상을 주려고 한다.

앞으로 신규 콘텐츠는 플레이 타임이나 스트레스가 없는 라이트한 수준으로 선보이겠다. 이후 콘텐츠 플레이 현황을 보고 차츰 난이도를 조정하겠다.

 

Q. 스토리 레벨 제한을 없앴으면 좋겠다.

게임에 대한 학습을 하려면 일정 수준 전투력 허들이나 성장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다만 일정 수준 넘어선 유저들에게도 과도한 레벨 제한을 거는 것은 부담될 수 있다. 후반부 스토리 레벨 제한은 차츰 삭제하겠다.

 

Q. 시간의 전장 정산이 너무 오래 걸린다.

시간의 전장 진행 기간이 4주, 정산이 2주 정도다. 정산 기간을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하고 있다. 9월 시간의 전장은 개선된 버전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suminh@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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