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신규 계승자 실루엣 공개

문원빈 기자 2024. 8. 13.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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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워커 난도 하향 및 각종 편의 기능 추가된 1.0.7 핫픽스 적용

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 1.0.7 핫픽스 진행과 함께 시즌1 신규 계승자의 실루엣을 공개했다. 신규 계승자는 대형 무기를 활용하는 여성이다.

시즌1 '침입'은 8월 29일 출시 예정이며 신규 계승자, 일부 계승자 전용 퀘스트, 신규 요격전, 신규 침투 던전, 신규 무기, 신규 스킨, 신규 얼티밋 계승자가 등장하는 동시에 밸런스 조정도 진행된다.

넥슨은 13일 퍼스트 디센던트 1.0.7 핫픽스를 적용했다. 1.0.7 핫픽스에서 개발진은 특수 작전 중간 점검 시 '중단하기' 또는 '계속하기'를 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중단하기'가 선택되도록 수정했다.

앞서 개발자 편지로 예고됐던 어려움 요격전 '프로스트워커'의 메커니즘 난도도 하향됐다. 상세하게 살펴보면 폭주 파츠 파괴 시 불씨가 2개 생성되며 폭주 게이지 최대치가 증가했다. 

폭주 게이지 최대치 증가로 폭주 횟수가 자연스럽게 감소했다. 여기에 폭주 상태에서 슬러그샷 사용 시 다리 움직임이 줄어들었다. 해당 변화로 공략할 때 약점을 한층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개발지은 요격전 종료 후 캐릭터가 위험 지역에 서있더라도 대미지를 입지 않도록 개선했다. '몰튼포트리스'나 '스웜프 워커'의 경우 처치 시 바닥의 용암이나 질병 상태 효과가 즉시 사라지도록 수정했다. 

아울러 요격전, 특수 작전, 침투 작전의 재시작 기능이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과 '임무 재시작' 두 가지로 분리하고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 대기 시간을 60초로 늘렸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전투 종료 시 여유롭게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

■ 퍼스트 디센던트 1.0.7 핫픽스 내용



◎ 콘텐츠 변화



1) 특수 작전 중간 점검 시 '중단하기' 또는 '계속하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중단하기'가 선택되도록 수정했다.



2) 어려움 요격전 '프로스트워커'의 메커니즘 난도를 낮췄다.



- 폭주 파츠 파괴 시 불씨가 2개 생성된다.



- 폭주 게이지 최대치 증가로 폭주 횟수가 감소한다.



- 폭주 상태에서 슬러그샷 사용 시 다리 움직임이 줄어들어 약점 공략이 쉬워진다.



3) 요격전 종료 후 캐릭터가 위험 지역에 서있더라도 대미지를 입지 않도록 수정했다.



- 몰튼포트리스를 처치하면 바닥의 용암이 즉시 사라지도록 수정했다.



- 스웜프 워커를 처치하면 질병 상태 효과가 즉시 제거되도록 수정했다.



4) 요격전, 특수 작전, 침투 작전의 재시작 기능을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과 '임무 재시작' 두 가지로 나누고 '현 스쿼드와 함께 시작' 대기 시간을 60초로 늘렸다.



 



◎ 필드 변화



1) '메아리 늪지 버려진 은신처'에서 보이드 파편(독 속성) 몬스터의 스폰 속도를 빠르게 조정했다.



2) 보이드 융합로의 몬스터 체력이 낮아지고 처치 시 탄약과 회복 구슬을 더 많이 드롭하도록 수정했다.



 



◎ 배틀패스



1) 배틀패스 6주차 도전 중 '총을 세게 쏘면 더 아프지 않을까'의 요구 조건이 소급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해 요구 조건을 '강선 보강 강화 3레벨'로 완화했다.



2) 배틀패스 7주차, 8주차 주간 도전의 난도를 낮추고 경험치와 서플라이 코인 보상량을 증가시켰다.



 



◎ UI/UX



1) 어려움 침투 작전에서 추가 옵션 전체 선택 후 추가 옵션을 변경하여도 전체 선택이 유지된다.



2) 어려움 침투 작전 추가 옵션 중 그래플링 훅 불가, 점프 불가 옵션을 제거했다.



3) 어려움 침투 작전 선택 보상 변경 팝업에서 비정형 물질 아이콘의 툴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4) 장비의 툴팁이 열리는 시간을 빠르게 수정했다.



5) 장비의 옵션 등급이 아이콘에 표시된다.



6) 외장부품의 세트 효과 여부가 아이콘에 표시된다.



7) 모듈 획득 정보에 합성으로 획득 가능 여부가 추가된다. 합성으로만 얻을 수 있는 모듈은 '강경 진압', '사격 집중', '실드 수집가'다.



8) 정보 열람 소모품 항목에 현재 보유 수량 정보를 추가했다.



9) 분실물 일괄 수령 시 인벤토리 공간이 부족할 경우 남은 공간만큼만 수령되도록 수정했다.



10) 궁극 무기의 고유 능력이 무기의 기본 성능을 영구적으로 변경할 때 기본 정보 화면에 성능 변화가 반영되도록 수정했다.



 



◎ 계승자



1) 1.0.6에서 수정된 '유진'의 회복량 개선에 맞춰 스킬 툴팁의 회복량 표기를 수정했다.



2) '유진'의 회복 스킬 계산식을 정비하면서 회복량이 스킬 4단계에서만 소폭 증가했다.



3) 전용 무기(루나의 무대 장악 등)로 적을 처치할 때 무기 숙련도를 획득하도록 수정했다.



4) 루나의 '소음 쇄도' 개조 모듈을 어려움 요격전 '엑시큐셔너'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기타 변화



1) PS5, XSX, XSS의 AMD Frame generation 기능을 개선했다.



2) 지원 드로이드의 명칭을 '지원 드론'으로 변경했다.



 



◎ 버그 수정



1) UI/UX



- 연구소에서 필터 적용 후 메뉴를 나갔다 돌아오면 필터는 유지되지만 목록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 [콘솔] 무기 재료 연구 자동 검색에 평화 중재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 [콘솔] 계승자 모듈에서 자동 검색어로 화염, 냉기, 전기 속성을 검색했을 때 다른 속성도 함께 필터링 되는 문제를 수정했다.



2) 계승자



- 버니가 '고압 전류' 장착 시 '짜릿탄' 스킬이 가까이 있는 적을 타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 루나가 소음 쇄도 모듈 장착 후 강화 스킬을 사용할 때 총기를 들고 춤추던 현상을 수정했다.



- 간헐적으로 루나의 페이셜이 비정상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다.



- 샤렌이 '섬광 단검' 스킬을 발사한 뒤 마무리 모션 중 스킬 취소 입력(마우스 우클릭, 패드 LT)이 작동하는 문제를 수정했다.



- '얼티밋 레픽'과 레픽의 '견인 스류탄' 스킬 설명이 범위 모듈에 의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 레픽의 '견인 수류탄' 이펙트가 범위 모듈에 의해 확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3) 장비, 모듈



- 외장부품 '곡예사' 세트 효과의 4세트 툴팁에서 총기 치명타 확률과 스킬 치명타 확률 표기가 뒤바뀐 문제를 수정했다.



- [외국어] '나선 해일' 스킬 모듈 툴팁에 '글러트니의 불순물을 끌어당김' 설명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다.



- 요격전에서 '공중 기동' 보조 모듈 사용 시 두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적출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다.



4) 필드



- '메아리 늪지' 전초기지의 지원 드론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다.



- 4종류의 조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보이드 파편 보상이 4, 3, 3, 3에서 3, 3, 3, 3으로 변경된 현상을 수정했다.



- 실험실 설정에서 벌거스 무적을 켠 상태에서도 처치 시 발동되는 효과(스킬, 궁극무기 고유 효과)가 작동하는 현상 수정했다.



5) 미션



- 4인 파티로 '요새' 침투 작전 '봉쇄 구역'과 '요새 핵심부'에서 수집 태스크 진행 시, 챔피언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스폰되지 않아 '평형 플라즈마 전지'를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했다.



- 침투 작전 '안식처'의 몬스터 처치 점수를 상향했다. 선택 옵션을 240%로 맞춰도 만점 획득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다.



- 어려움 침투 작전 '미확인 연구실'에서 선행 플레이어가 부활 제한 구역에 진입할 때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구역으로 텔레포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 근접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이동을 멈추고 플레이어를 추적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6) 기타



- [PC] Nvidia Reflex 부스트 모드 활성화 시 일부 스킬에서 화면 깨짐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했다.



moon@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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