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경찰,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2차 압수수색 외

KBS 지역국 2024. 8. 13. 19: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원줍니다.

원주경찰서는 오늘(13일)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와 공사 업체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달(7월) 10일에 이어 두 번째 이뤄진 것으로, 수사대는 공사 입찰 서류와 컴퓨터 등을 압수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원주천 좌안 차집관로 개선공사를 할 하도급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뇌물 수수와 외압 의혹이 있었다는 첩보에 따라 증거 확보를 위해 실시됐습니다.

‘2024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포럼’ 연세대 개최

'2024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포럼'이 오늘(13일) 원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열렸습니다.

연세대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과 강원테크노파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포럼에서는 세계 보건·의료 산업의 미래 방향과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횡성군,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횡성군이 이달(8월)부터 다음 달(9월) 27일까지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합니다.

횡성군은 이에 따라 불법 캠핑이나 취사, 낚시 등 불법 행위 단속을 위해 야간과 주말, 공휴일 순찰을 벌이고, 무허가 음식점과 무단 토지 용도 개발 등 위법 사항 단속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원주시립도서관, ‘스탬프 투어’…독서대전 부대행사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이 오늘(13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 원주 독서대전의 일환으로 '스탬프 투어'를 운영합니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원주의 도서관 등을 방문해 도장 10개를 찍으면 되고, 이 임무를 완료한 사람 가운데 선착순 100명에게는 올해 12월 초 기념품을 지급합니다.

이 행사엔 원주의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서점 등 18곳이 참여합니다.

지금까지 원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