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국회서 영주 첨단 베어링 국가산단 설명회 외
[KBS 대구]영주시는 오늘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사업단지 사업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오늘 사업 설명회에서는 박남서 영주시장과 임종득 국회의원, 경북도개발공사 관계자 등이 기업 CEO 등 4백여 명을 대상으로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 현황과 기업 지원 방안 등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기업맞춤형 투자 인프라 제공을 위한 정주여건과 인력 확보 체계, 기업지원 확대를 위한 제도 발굴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습니다.
안동시, 시민 자전거 보험 보장 확대
안동시가 지난 2천14년부터 가입한 시민 자전거 보험의 보장 혜택을 확대했습니다.
시민 자전거 보험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안동시에 있는 시민이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전거 사고 사망이나 상해, 벌금 선고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상해진단 위로금을 10만원 상향해 30만원에서 최대 7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의성군, 치매안심마을 사업 3년 연속 선정
의성군이 보건복지부의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의성군은 금성면 탑리2리 등 세곳의 치매보듬마을에서 사랑의 공동체를 조성하고, 건강 운동 프로그램과 치유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의성군은 이 사업을 통해 지난 2천22년에는 인지 개선 프로그램을, 지난해에는 스마트 돌봄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청송군, 청소년수련관 문화·체육시설 확충
청송군이 청소년수련관에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합니다.
청송군은 19억6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청소년수련관에 바닥분수와 야외 공연장, 청소년 창의 놀이터 등을 조성합니다.
청송군은 최종보고회를 통해 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오는 10월에 착공해 내년 5월 준공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배드민턴협회 ‘돈’ 뜯어보니…안세영 이해되네 [경제 핫 클립]
- “신분증 들고 서약?”…가족신상도 주고 마약 유통 가담
- 김경수 복권에 한동훈·이재명은? 김경수 “반대 뜻도 헤아릴 것” [지금뉴스]
- 벤츠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공개…정부, 모든 회사에 공개 권고
- 타워크레인 연결고리가 ‘쿵’…시민들 ‘아찔’
- ADHD 약 먹으면 공부 잘한다고?…10대 오남용 증가
- “헤이 작은 로켓맨”…트럼프, 머스크와 생방송 중 김정은 언급 [이런뉴스]
- 여름방학 끝나간다…이달 말이 코로나19 정점? [지금뉴스]
- ‘티메프’ 채무·채권자 첫 협의회…조기 정상화 공감대
- 운동 vs 외국어 공부…치매 예방에 더 좋은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