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성장" KT알파, 2Q 영업익 87억 27%↑

김민성 기자 2024. 8. 13. 1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알파가 올해 2분기 T커머스 사업 성장세에 힘입어 수익성을 개선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지만 T커머스사업과 모바일상품권사업의 수익성이 늘면서 영업이익은 27% 증가했다.

다만 T커머스 사업의 매출은 직매입 상품 비중 축소 및 위수탁 상품 중심 운영 등 수익성 강화 전략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709억원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Q 매출 1079억원…전년 동기 대비 2% 감소
KT알파 CI(사진=KT알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KT알파가 올해 2분기 T커머스 사업 성장세에 힘입어 수익성을 개선했다.

13일 KT알파는 올해 2분기 매출 1079억원, 영업이익 8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지만 T커머스사업과 모바일상품권사업의 수익성이 늘면서 영업이익은 27% 증가했다.

T커머스 사업은 홈쇼핑 산업의 본질적 경쟁력인 상품과 영상, 채널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함에 따라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했으며, 2분기 연속 영업흑자를 실현했다.

다만 T커머스 사업의 매출은 직매입 상품 비중 축소 및 위수탁 상품 중심 운영 등 수익성 강화 전략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709억원을 기록했다.

T커머스 사업부문은 최근 각 상품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하고, 시장 수요에 기반한 상품 경쟁력 확보를 통해 사업 성장성과 수익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47억원을 기록했다.

B2B(기업 간 거래) 온라인플랫폼(기프티쇼 비즈)의 활성화 및 신규 브랜드 추가에 따른 판매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12만 기업회원이 직접 상품권 종류를 선택하고 발송까지 할 수 있는 기프티쇼 비즈의 상반기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21% 이상 성장했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을 담당하는 G커머스사업부문은 온라인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판촉 서비스 확대 및 베트남 현지 법인의 사업 활성화 등 핵심 경쟁력에 기반한 신성장동력 발굴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12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블록버스터를 제외한 영화 산업 전반의 침체 및 오리지널 콘텐츠 중심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간 경쟁 심화 영향에 따른 것이다.

다만 KT알파는 상반기 개봉이 지연됐던 신작이 하반기 개봉을 앞두고 있어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