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생활방범용 CCTV 취약지 28개소 31대 추가 설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범죄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8개소에 31대의 방범용 CCTV를 추가로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범용 CCTV 설치는 지난해 합천경찰서와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현장설치조건 및 적합성을 판단한 후 합천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의 의결과 행정예고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범죄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8개소에 31대의 방범용 CCTV를 추가로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범용 CCTV 설치는 지난해 합천경찰서와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현장설치조건 및 적합성을 판단한 후 합천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위원회의 의결과 행정예고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다.
추가 설치된 방범용 CCTV는 통합관제센터와 연계되어 관제요원들이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와 각종 사건사고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합천군은 농촌 지역일수록 인적이 드문 곳이 많아 CCTV가 범죄 예방과 신속한 초동 대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CCTV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합천군은 687개소에 1,237대의 CCTV를 통합관제센터와 연계·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노후화된 CCTV와 CCTV 안내판을 교체하여 더욱 효율적인 관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합천군, 21일 이웃사랑 헌혈행사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오는 21일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협력해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군민 헌혈의 날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11시 30분~오후 1시) 합천군청 및 2청사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헌혈 인구 감소로 인해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나눔과 봉사의 뜻을 모아 혈액 부족을 해소하고 이웃의 생명을 살리고자 마련됐다.
헌혈을 희망하는 군민들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레드커넥트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문진을 완료하면 더욱 간편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등 헌혈 전 무료로 혈액검사를 실시한 뒤 이상이 없는 혈액만 수혈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한편 헌혈자들에게는 자원봉사 4시간 인정, 헌혈증서 및 기념품 증정, 합천사랑상품권 1만원 등 소정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