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욱 "한국인들 원래 다 멋있어"… 해외서 인기 폭발

유찬우 기자 2024. 8. 13. 17: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력과 외모를 모두 갖춘 남자 펜싱 금메달 2관왕 오상욱이 해외 팬들에게 "한국인들 원래 이렇게 다 멋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12일(이하 한국시간) '더블유 코리아'(W Korea) 유튜브 영상을 통해 오상욱은 2024 파리올림픽 동안 화제가 됐던 본인의 사진들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2024 파리올림픽 펜싱 사브르 금메달의 주인공 오상욱이 유튜브 '더블유 코리아'에 나와 "한국인들 원래 이렇게 다 멋있다"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실력과 외모를 모두 갖춘 남자 펜싱 금메달 2관왕 오상욱이 해외 팬들에게 "한국인들 원래 이렇게 다 멋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12일(이하 한국시간) '더블유 코리아'(W Korea) 유튜브 영상을 통해 오상욱은 2024 파리올림픽 동안 화제가 됐던 본인의 사진들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 기간 내내 오상욱은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로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주목받은 장면 중 하나는 지난달 28일 브라질 한 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이다. 오상욱이 펜싱 사브르에서 금메달을 확정 짓고 소감을 말하는 장면 등을 녹화해 공유했다. 이 영상은 3일 만에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 13일 오후 4시 기준으로는 약 5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브라질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들은 오상욱을 보며 "내 남편이었으면 좋겠다" "키도 크고 잘생겼다" "방탄소년단보다 낫다" "한국 드라마 주인공처럼 생겼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현재 오상욱 인스타그램 게시물 댓글 창엔 현지 누리꾼들의 응원으로 가득하다.

오상욱은 더블유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원래 땀 흘릴 때 제일 멋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모습을 보고 좋아해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브라질 팬들이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한국인들은 원래 이렇게 다 멋있다"고 전했다. 다른 한국인에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고도 덧붙였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상욱 미모만 감상했다" "금메달 따느라 고생했다" "펜싱도 잘하고 잘생긴 오상욱은 이기적이다" "이 선수 나만 알고 싶었는데" "우리는 오상욱 보유국"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찬우 기자 threeyu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