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춘해보건대 교직원 대상 '챗 지피티 활용' 워크숍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13일과 19일 교직원 80명을 대상으로 챗지피티(ChatGPT) 활용 '원격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을 도모하고, 교수진의 원격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는 13일과 19일 교직원 80명을 대상으로 챗지피티(ChatGPT) 활용 '원격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을 도모하고, 교수진의 원격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워크숍에서는 ‘인간지능과 인공지능의 진화’라는 주제로, AI 교육 분야의 선도자인 홍영일 대표(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를 강사로 초빙해 디지털 전환 시대의 교육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ChatGPT 활용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기초 과정에서는 ▲ChatGPT 핵심 원리의 이해 ▲ChatGPT의 성능과 진화 ▲ChatGPT 활용 사례 등을 다뤄 교직원들이 AI의 기초 개념과 활용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심화 과정에서는 ▲ChatGPT의 교육 분야에서의 활용 ▲ChatGPT의 연구 논문 작성에서의 활용 ▲인간과 AI의 협업 방안 ▲ChatGPT를 활용한 실습 등을 포함해 교직원들이 실질적인 교육 현장에서 직접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대학 측은 밝혔다.
◇춘해보건대 평생교육원, 군민조경사 제7기 양성과정 수료
춘해보건대학교는 13일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2024년 울주형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사업 '군민조경사 제7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이 과정은 단순히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가자격증 취득의 기회까지 주어지고, 중장년층에게 도시조경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고 제2의 전문적 직업을 가지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이번 군민조경사 과정은 조경수목에 대한 지식과 조경시공 방법에 관한 교육을 총 90시간 진행했고, 수강인원 14명 중 10명이 조경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 후 실기시험에 응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