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드리핀, 여름 무더위 책임질..청량+힐링의 'Weekend'

선미경 2024. 8. 13. 1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드리핀(DRIPPIN)이 새 앨범 미리듣기로 컴백 열기를 높였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오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리핀(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의 다섯 번째 싱글 '위켄드(Weekend)'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드리핀(DRIPPIN)이 새 앨범 미리듣기로 컴백 열기를 높였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오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리핀(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의 다섯 번째 싱글 '위켄드(Weekend)'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프리뷰 영상을 통해 새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위켄드'를 비롯해 '플라이 하이(Fly High)', '타임(TIME)'까지 드리핀의 청량한 음색과 더욱 성장한 음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총 3곡의 음원 일부가 공개돼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이와 더불어 밝은 햇살 아래 미국 LA 거리 곳곳을 거닐며 따사로운 날씨와 특유의 분위기를 자유롭게 만끽하는 드리핀의 모습이 함께 공개돼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드리핀의 싱그러운 비주얼과 맑고 청량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프리뷰 영상이 얼마 남지 않은 컴백과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타이틀곡 '위켄드'는 청량한 일렉트릭 기타와 그루비한 베이스 사운드가 주가 되며,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이모팝 장르의 댄스곡이다. 가슴 떨리는 감정을 표현하듯 신나고 시원한 사운드에 드리핀의 매력적인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지루한 일상 속 여행을 떠나 그 안에서 느끼는 기분 좋은 힐링과 자유로움을 담아낸 가사가 돋보인다.

드리핀의 컴백은 지난 4월 발매한 네 번째 싱글 '뷰티풀 메이즈(Beautiful MAZE)' 이후 약 4개월 만으로, 당시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13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화제를 모았다. '위켄드'를 통해 여름에 걸맞은 '청량돌'로 글로벌 팬들 곁에 귀환하는 이들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무대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전망이다.

피지컬 앨범은 일반반인 '위켄드' 버전과 에버(EVE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 앨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CD는 물론 포토북, 포스터, 스티커, 핀 버튼, 와펜에 이어 필름 카메라까지 포함된 다채롭고 화려한 구성을 자랑하며, 필름 카메라 속에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필름 사진까지 삽입돼 더욱 기대를 모은다.

드리핀의 다섯 번째 싱글 '위켄드'는 오는 19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드리핀은 지난달 27일 미국 LA에서 깜짝 게릴라 공연을 성료,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호흡하고 뛰어노는 신나는 무대로 현지 팬심을 홀리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대세 그룹'의 진가를 재차 증명했다. /seon@osen.co.kr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