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호 의원, 명예보좌관 모집…지역 주민 의정참여 기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서천호 국회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은 오는 23일까지 '명예보좌관 프로젝트 시즌 1'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천호 국회의원은 "대한민국 입법시스템과 함께 정책결정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천·남해·하동 지역주민들에게 의정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법시스템과 정책결정과정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될 것"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국민의힘 서천호 국회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은 오는 23일까지 ‘명예보좌관 프로젝트 시즌 1’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천호 국회의원은 "대한민국 입법시스템과 함께 정책결정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천·남해·하동 지역주민들에게 의정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한다는 계획이다.
‘명예보좌관 프로젝트 시즌 1’은 다음 달 6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매주 금요일 사천·남해·하동 각 지역별로 지역사무소 및 연락사무소, 국회 등에서 국회의 역할, 입법과정, 정책홍보, 국회 본회의장 견학,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국회의원 명의 수료증 발급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사천·남해·하동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사본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은 서천호 의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서천호 의원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경우 국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의 기회가 주어지지만 지역주민들에게는 이런 기회가 없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며 "사천·남해·하동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다만 공직선거법 및 지역사무소 여건상 모든 지원자를 선발할 수 없음을 양해바란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브버그 사각지대 없앤다…방제 지원 조례 발의
- 연임 사실상 확정지은 이재명…'양날의 검' 90% 득표율
- 야권, 광복절 행사 불참 선언...독립기념관장 임명 후폭풍
- 與 '김경수 복권' 반대론…충돌 자제 속 긴장감 도는 당정
- [친구들! 모여라②] 아이들의 대통령, 캐릭터 '베베핀' 속으로
- 김하늘의 감성 저격한 '화인가 스캔들'[TF인터뷰]
- [오늘의 날씨] 말복 앞두고 무더위·열대야 계속…곳곳 소나기
- 고객 늘었지만 확장엔 제동…티메프에 웃고 우는 이커머스
- 패권 다툼에 뜨거워진 K-함정…HD현대·한화, 시장 확장 잰걸음
- [TF경정] 21~22일 하반기 첫 대상 경정, 치열한 우승 경쟁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