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671억원...전년比 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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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천631억원, 영업이익 67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 671억 원은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주요 영업비용의 통제 및 효율화를 통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역대 최고 수준의 EBITDA를 기록함으로써 상반기말 기준 6천397억 원의 순현금을 보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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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천631억원, 영업이익 67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3.3%, 33.4%가 증가한 수치다.
더블유게임즈는 3개 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소셜카지노의 안정적인 운영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회사 슈퍼네이션을 통한 아이게이밍 매출이 고스란히 더해지며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성장성 이외에도 3개 분기 연속 600억 원 대의 영업이익을 시현하는 등 비용 효율화를 통한 이익 개선세 또한 눈에 띄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 671억 원은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주요 영업비용의 통제 및 효율화를 통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실적발표 자료를 통해 2024년 상반기까지의 연결기준 EBITDA가 1천35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EBITDA는 기업의 영업활동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을 측정하는 지표로써 말그대로 기업의 현금창출력을 의미한다.
더블유게임즈는 역대 최고 수준의 EBITDA를 기록함으로써 상반기말 기준 6천397억 원의 순현금을 보유 중이다. 이 자금은 향후 신사업 또는 M&A 등 성장성 확보를 위한 투자재원 및 주주환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기존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운영에 아이게이밍 사업이 더해짐으로써 3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성장성뿐만 아니라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또한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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