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HiVE센터, 2024년‘미래직업 VR체험교실’ 운영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전문대학교 HiVE센터는 13일 영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VR 체험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어냈다.
꿈나무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VR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 경북전문대학교 HiVE센터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 HiVE센터는 13일 영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VR 체험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어냈다.
해당 체험교실’은 HiVE사업을 통해 구축된 공학 1관 VR실에서 진행되는 미래직업 체험 진로교육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에게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미래 직업을 소개하고 실제 체험과 함께 진로 탐색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36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체험교실은 VR 기를 착용한 어린이들은 가상현실 속에서 스마트팜전문가, 동물재활공학사, 해양드론전문가, 나노로봇수술전문의 등 다양한 미래 직업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미래 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VR체험 외에도 미래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유아교육과 교수가 진행하는 업사이클링 공예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했다.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일깨워주고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활용해 개성 있는 키링을 만들며, 창의성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꿈나무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VR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 경북전문대학교 HiVE센터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천박물관, 예천학·나라사랑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경북지역 490개 초등학교에 ‘어린이동산’ 보급된다
- 안동시, 도시 공공시설물 정비 속도…경관개선·보행편의 제공
-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안동시에 집중호우 피해 성금 1000만원 전달
- 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기술대와 화장품 제조 실습교육 진행
- 대구가톨릭대 김소연 씨, 전국영양사학술대회서 우수논문초록상 수상
- iM뱅크, 독도사랑 골든벨 대회 개최…대건고 김기현 학생 우승
- 대구도시개발공사,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해 'DUDC 시니어기자단' 위촉
- 영천시 공약이행 평가단,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 정기회의 개최
- 조현일 경산시장, 파리올림픽 유도 은메달 '허미미' 선수에 축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