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로 광복절 콘셉트 사진 찍어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광복절 콘셉트에 맞춘 인공지능(AI) 사진 부스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있는 LG유플러스 공덕역점에 AI로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꾸렸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부스는 LG유플러스의 자체 AI 기술인 '익시'를 활용해 1분 만에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준다.
고객이 익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으면 남자는 검정색 양복, 여자는 흰색 한복을 입은 흑백 이미지로 전환되고, 태극기 배경의 AI 프로필 사진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광복군 태극기' 프로필 사진 촬영
남자는 검정 양복, 여자는 흰 한복 콘셉트
LG유플러스가 광복절 콘셉트에 맞춘 인공지능(AI) 사진 부스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있는 LG유플러스 공덕역점에 AI로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꾸렸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부스는 LG유플러스의 자체 AI 기술인 ‘익시’를 활용해 1분 만에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준다. 이 통신사는 지난 5월 기본 프로필 사진으로 이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 뒤 운동선수 2종, ‘레드카펫 위 셀럽’ 등으로 콘셉트 가짓수를 늘려왔다.
이번 부스에선 국가등록문화재 제 389호로 지정된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배경으로 한 콘셉트를 추가했다. 고객이 익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으면 남자는 검정색 양복, 여자는 흰색 한복을 입은 흑백 이미지로 전환되고, 태극기 배경의 AI 프로필 사진이 나온다. 이용자는 사진을 현장에서 바로 인화하거나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부터 용산 사옥에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익시 포토보스를 시범 운영해왔다. 같은 달 대학 축제 시기에 맞춰 성균관대에 마련한 ‘유쓰 페스티벌’ 부스에서도 AI 프로필 사진 기능을 선보였다. 지난달엔 인천에서 열린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인(in) 인천’ 행사에서 익시 포토부스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2020년부터 매년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도 해오고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요즘 역사를 기리는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기술과 접목한 새로운 방식에 고객의 참여가 늘고 있는 것 같다”며 “AI 기술을 활용한 익시 포토부스를 통해 (고객분들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月 400만원 벌면서 국민연금 20년 부었더니…'억대 유산' [일확연금 노후부자]
- "여친이랑 헤어져서 팝니다"…중고 거래, 알고 보니 '사기'
- '구독자 1명당 1000원' 약속한 LG 직원…1000만원 낼 상황에 결국
- "요즘 '이 신발' 유행이라더니"…입소문에 불티나게 팔렸다
- "돈 버는 효자였는데 이럴 수가"…300억 사들인 개미 '피눈물'
- "직원 아들이 태권도 금메달" 회사 들썩…6000만원 쐈다
- '상금 20억' 안세영 연봉이 6000만원대?…논란 폭발에 결국
- 1억 넘던 車가 8000만원대로 '뚝'…눈물의 '폭탄 세일'
- "올림픽 금메달 잃어버렸다"…경기용 유니폼도 '분실'
- "코스트코 회원 카드 좀 빌려줄래"…'꼼수' 이젠 안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