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제12회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13일 교내 디자인관에서 시각·영상디자인학과와 산업디자인학과 공동 주관으로 '제12회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2013년 처음 시작한 국립한밭대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켜 디자인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과 디자인계열 입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13일 교내 디자인관에서 시각·영상디자인학과와 산업디자인학과 공동 주관으로 '제12회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2013년 처음 시작한 국립한밭대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켜 디자인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과 디자인계열 입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온라인으로 전국에서 선착순 모집한 400명이 참가했으며 기초디자인 237명, 상황표현 60명, 칸만화 103명이 지원해 제시된 주제에 대해 실기를 진행했다.
실기 종료 후에는 제출된 작품에 대해 국립한밭대 디자인계열 교수진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참가자격 요건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최종 입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김용철 국립한밭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학과장은 "국립한밭대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가 디자인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학생들의 표현 능력을 기르고, 특기 적성 활성화와 잠재 능력 향상을 이끌어내 계속해서 꿈을 키워가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브버그 사각지대 없앤다…방제 지원 조례 발의
- 연임 사실상 확정지은 이재명…'양날의 검' 90% 득표율
- 야권, 광복절 행사 불참 선언...독립기념관장 임명 후폭풍
- 與 '김경수 복권' 반대론…충돌 자제 속 긴장감 도는 당정
- [친구들! 모여라②] 아이들의 대통령, 캐릭터 '베베핀' 속으로
- 김하늘의 감성 저격한 '화인가 스캔들'[TF인터뷰]
- [오늘의 날씨] 말복 앞두고 무더위·열대야 계속…곳곳 소나기
- 고객 늘었지만 확장엔 제동…티메프에 웃고 우는 이커머스
- 패권 다툼에 뜨거워진 K-함정…HD현대·한화, 시장 확장 잰걸음
- [TF경정] 21~22일 하반기 첫 대상 경정, 치열한 우승 경쟁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