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멤버 색깔 22일 라이브 방송서 ‘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오는 22일 19시 진행한다.
'메이브'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는 건 처음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앞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메이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번 방송 예고에 나섰다.
'메이브'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2023년 1월 데뷔한 4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앞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메이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번 방송 예고에 나섰다.
공개된 방송 티저는 유성우가 떨어지는 영상으로 ‘메이브’에게 새로운 자아가 생기는 큰 변화를 맞이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메이브’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2023년 1월 데뷔한 4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데뷔곡 ‘판도라(PANDORA)’는 스포티파이에서 약 4500만 스트리밍을 돌파, 공식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기준 통합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어서며 버추얼 아이돌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난해 11월에는 첫 번째 EP ‘왓츠 마이 네임(What’s My Name)’을 발매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 멤버 4인이 자신의 성격, 감정을 알아가고 팬들과 소통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