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운전' 슈가를 지켜라..도 넘은 챌린지·악플 '눈살' [스타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제나 슈가를 지지한다."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를 지지하는 일부 팬들의 선 넘는 행동이 지속되고 있다.
'슈가 챌린지'에 이어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 로제를 허위 비방, 그룹 세븐틴 멤버 부승관을 향한 악플 등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심지어 '슈가 챌린지'를 블랙핑크 팬덤에서 만들었다는 루머가 돌면서 멤버 제니와 로제를 향한 허위, 비방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를 지지하는 일부 팬들의 선 넘는 행동이 지속되고 있다. '슈가 챌린지'에 이어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 로제를 허위 비방, 그룹 세븐틴 멤버 부승관을 향한 악플 등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최근 SNS 등 온라인상에서는 방소년단 해외 팬들이 'SugaChallenge' 해시태그를 달고 슈가를 응원하는 챌린지를 펼치고 있다. 이는 운전을 하면서 술을 마시는 모습을 인증하는 것으로, 대체로 차량 대시 보드가 보이도록 술병을 들고 운전대를 잡은 모습이 담겨 있었다.
다만 운전자가 실제 음주 상태였는지는 확인되지 않는다. 이들은 음주 인증과 함께 '슈가와 항상 함께하겠다', '슈가를 언제나 지지한다' 등의 문구를 남겼다.
슈가가 만취 상태로 전동스쿠터를 몰아 비판받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삐뚤어진 팬심이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승관은 지난 11일 자신의 SNS에 "모두 함께 올림픽 즐기고 있나요? 대한민국 선수들 마지막까지 파이팅!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 응원 영상 만들어봐요"라는 글과 함께 모델로 활동 중인 맥주 광고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댓글을 통해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뭐든 조금만 적당히"라고 적었다. 주류 광고 시 경고 문구를 의무적으로 표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12일 돌연 방탄소년단 일부 팬들은 부승관이 작성한 음주 경고 문구를 문제로 삼았다. 음주운전 논란을 겪고 있는 슈가를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억지 주장을 펼치며 부승관을 향한 악플을 쏟아냈다.
슈가는 지난 6일 용산구 일대에서 술을 마신 후 만취 상태로 전동스쿠터를 몬 혐의를 받는다.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로 면허 취소 기준(0.08% 이상)을 훨씬 웃돈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직후 소속사 측은 스쿠터가 아닌 킥보드를 탄 것으로 설명해 사건 축소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슈가는 경찰 조사 당시 '맥주 한 잔을 마셨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져 거짓 진술 의혹도 더해졌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조만간 슈가를 정식 소환해 음주량 등을 구체적으로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슈가는 지난해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 중이다. 소집해제일은 내년 6월이다.
허지형 기자 geeh20@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A서 방시혁 만난 BJ 과즙세연 "어떻게 우연히 만나요" 직접 해명 - 스타뉴스
- '성범죄자' 승리 충격 근황..'버닝썬'으로 복귀 - 스타뉴스
- 진화, ♥함소원 폭행 폭로? 피 철철난 얼굴 '충격' - 스타뉴스
- 안은진이 어쩌다..덱스에 분노 "이건 좀 아니지 않나" - 스타뉴스
- '용준형♥' 현아, 혼전 임신설..원인은 무대 영상?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9주째 1위 '무한 질주'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역시 월와핸'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수성' - 스타뉴스
- 최현욱, 왜 이러나? 하다 하다 '셀프 전라 노출'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