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코드, 과기정통부 `AI 미디어·문화 향유 확산 사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관계사인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파코드가 참여하는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년 AI 미디어·문화 향유 확산 사업'의 서비스 개발 및 데이터 처리 등 파인튜닝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AI 미디어·문화 향유 확산 사업'은 영상 콘텐츠 등 창작 활동 서비스 분야 초거대AI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AI일상화를 촉진하고 국가 AI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과기정통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관계사인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파코드가 참여하는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년 AI 미디어·문화 향유 확산 사업'의 서비스 개발 및 데이터 처리 등 파인튜닝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AI 미디어·문화 향유 확산 사업'은 영상 콘텐츠 등 창작 활동 서비스 분야 초거대AI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AI일상화를 촉진하고 국가 AI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과기정통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알파코드는 생성형AI 기반 영상광고 사전제작 서비스 '에이드'로 이번 사업에 참여한다.
알파코드 '에이드'는 대략적인 영상 스토리만 입력해도 △광고 콘티 △광고 영상 및 썸네일 △광고 음악 △스토리보드 △자막 △음성 등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영상광고 사전제작 서비스다. 이로써 전체 제작과정에 소요되는 예산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영상 품질을 미리 검토해 완성도도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올 12월까지 데이터셋 구축과 개발을 진행하고 보안 고도화 작업을 거쳐 내년 7월경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드'에는 프랑스 AI기업 미스트랄의 오픈모델 '미스트랄-7B' 기반으로 알파코드가 파인튜닝한 소형언어모델(SLM) '알파미스트7B'가 적용됐다. 알파코드에 따르면 '알파미스트7B'는 지난 5월 '미스트랄-7B'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술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는 오픈 Ko-LLM 리더보드 7B 분야에서 종합 56.54점을 기록하며 5월부터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정하성 알파코드 대표는 "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영상 광고가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지만, 영상 광고 제작을 원스톱으로 돕는 AI 기반 서비스는 에이드가 최초"라며 "광고 제작의 초기 단계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AI 기술 기반 서비스 에이드를 통해 광고 산업 전체의 질적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울증 갤러리`로 만났는데…10대 여학생 "20대에게 성폭행당했다"
- "얼굴에 똥 발랐더니 피부가"…유명 인플루언서의 `대변 팩` 진짜 효과 있을까?
- ‘아파트 월세’도 못 낸 최순실 딸 정유라, 대체 무슨 일이…근황 봤더니
- "25살 연상이야"…결혼 전 알게된 그녀의 비밀, 남자 뜻밖의 반응
- "올림픽서 메달도 따고 돈도 벌었다"…유료 성인물서 난리난 미녀 정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