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 과기부 주관 GS 인증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트 통합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자사 토마토솔루션 1.5가 '굿 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G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국가 품질인증 제도다.
G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는 등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대기업과 대형마트 위주의 유통시장에서 동네 마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유통 통합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트 통합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자사 토마토솔루션 1.5가 ‘굿 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G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국가 품질인증 제도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를 포함한 5개 인증기관에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과기부 고시에 따라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 표준에 준하는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기능 적합성과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등 총 9가지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과한 제품에만 인증이 부여된다.
G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는 등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 인증은 대기 기간만 반 년으로, 까다로운 인증 심사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에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 지표가 되는 신뢰성 있는 제도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SK브로드밴드, 한글과 컴퓨터 등 유수의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들이 해당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대기업과 대형마트 위주의 유통시장에서 동네 마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유통 통합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누적 4500여 개 지역마트가 토마토솔루션을 사용 중이며, 디지털 격차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립을 돕는 대표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고 유통업계를 혁신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역 역명에 자우림 김윤아 남편 치과 이름 같이 붙는다
- ‘55세’ 양준혁, 아빠 됐다…19세 연하 아내 임신
- 안선영 “홈쇼핑 매출 1조원 진작 넘어…주식·코인 안 해”
- ‘재활 치료하려다…’ 자택 수영장에 빠진 70대 숨져
- ‘36주 낙태’ 유튜버는 지방 거주 20대 女…영상 진짜였다
- ‘15살 많은 줄 알았는데’ 결혼식 직전 고백한 그녀 나이가…“25살 연상, 65세”
- 방수현, 안세영 겨냥 “누가 국가대표 하라 등 떠밀었나”
- 위기의 경찰대… ‘졸업생 경위 임용’ 폐지 법안 추진
- 이란보다 먼저 움직인 헤즈볼라…이스라엘 북부로 로켓 30여발 발사
- 러, 우크라軍 격퇴 실패 속… 불타는 자포리자 원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