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1개당 10원 적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평군에는 다 쓴 투평페트병 1개에 10원씩 적립받을 수있는 인공지능 무인회수기가 있다.
경기 가평군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및 재활용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기술이 도입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무인회수기는 '오늘의 분리수거' 모바일 앱을 실행해 무인회수기에 투명페트병을 투입하면 1개당 10포인트씩을 적립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평=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가평군에는 다 쓴 투평페트병 1개에 10원씩 적립받을 수있는 인공지능 무인회수기가 있다.
경기 가평군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및 재활용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기술이 도입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무인회수기는 ‘오늘의 분리수거’ 모바일 앱을 실행해 무인회수기에 투명페트병을 투입하면 1개당 10포인트씩을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앱을 통해 물품 또는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자원 순환을 지원하는 사업에 기부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투명페트병 배출에 대한 포인트 보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에 주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무인회수기의 이용 실태와 주민 수요를 파악해 추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돈내산 이코노미석' 승마협회장의 일침 "체육협회가 욕 먹는 이유는"
- "국평 50억은 선 넘었는데?" 과열…'반포동' 토허제 묶일까
- “400년 된 당산나무에 구멍 37개”…경북 예천서 무슨 일이
- 잠실종합운동장 주차장서 습격 당한 女 "목격자 찾습니다"
- '광복절 특사' 김경수·조윤선 복권…"통합·화합 마련"(상보)
- 태풍 '마리아'가 휩쓸고 간 日, 7호 태풍 '암필' 발생…한반도 영향은
- “옷에선 소변냄새” 동급생 알몸으로 내쫓은 초3…결국 강제전학
- 양준혁, 56세 아빠 된다…"19세 연하 아내 임신, 쌍둥이 한 명 유산"
- BTS 슈가, 음주운전 일파만파… 하이브 사옥 앞 화환 시위까지
- 알바레스, 아틀레티코로 이적...맨시티, '1200억원+'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