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득점왕 대체하러 왔다!...PL 거절한 '대형 유망주' 이적료 470억+5년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막시밀리안 바이어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합류했다.
도르트문트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도르트문트는 바이어와 계약했다. 그는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고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도르트문트는 그의 빈자리를 대체할 이로 바이어를 주목했다.
도르트문트는 지난 시즌 슈투트가르트에서 28골을 넣고 리그 득점 2위에 올랐던 세루 기라시를 데려온 데 이어 바이어까지 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아인]
막시밀리안 바이어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합류했다.
도르트문트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도르트문트는 바이어와 계약했다. 그는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고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베테랑 공격수 니클라스 퓔크루크를 떠나보냈다. 지난 시즌 팀에 합류했던 그는 분데스리가에서 오랜 기간 많은 득점을 집어넣던 전문 골잡이였다. 2022-23시즌 분데스리가 득점왕에 올랐던 그는 지난 시즌 합류 후에도 기량을 이어갔다. 모든 공식전 43경기에서 15골 10도움을 기록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3골 2도움으로 준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퓔크루크는 올 여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도르트문트는 그의 빈자리를 대체할 이로 바이어를 주목했다. 2002년생의 그는 독일이 기대하는 정통 스트라이커 유형의 유망주다. 183cm의 큰 키로 박스 안에서 준수한 결정력을 발휘하고, 빠른 발도 갖췄기에 2선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유형이다.
유스 시절 여러 팀을 전전하다 호펜하임에 합류했다. 2019-20시즌에 본격적으로 1군 팀에 합류했고, 만 17세의 나이로 프로 무대를 밟으면서 구단 최연소 데뷔 기록을 갈아치웠다. 주로 백업 자원으로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 2020-21시즌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주전 선수들이 뛸 수 없게 되자 좀 더 많은 기회를 받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2골 1도움을 넣기도 했다.
출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임대 생활을 선택했다. 2021-22시즌 하노버로 향하면서 2부 리그에서 뛰기 시작했다. 주전 자리를 꿰찼고, 리그 30경기에 출전해 3골 3도움을 기록하며 잠재력을 보였다. 그 다음 시즌에는 리그 33경기에서 7골을 넣으면서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호펜하임에 복귀한 뒤, 기량을 만개했다. 분데스리가 33경기에서 16골 1도움을 몰아치며 리그 득점 5위에 올랐다. 그의 활약으로 호펜하임은 7위에 올라 유럽대항전 진출권도 확보하게 됐다. 바이어는 UEFA 유로 2024를 앞두고 독일 대표팀에도 이름을 올리며 최고의 시즌을 마무리했다.
여름 동안 이적설이 쏟아졌다. 리버풀, 첼시, 브렌트포드 등이 그의 영입을 준비했다. 하지만 바이어는 도르트문트행을 선호했고, 결국 합류하게 됐다. 독일 '스카이 스포츠'에 따르면, 바이어의 이적료는 2950만 유로(약 440억 원)에 보너스 200만 유로(약 30억 원)와 셀온 조항을 포함한다. 도르트문트는 지난 시즌 슈투트가르트에서 28골을 넣고 리그 득점 2위에 올랐던 세루 기라시를 데려온 데 이어 바이어까지 품었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