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키우는 지그재그, 7월 거래액 최대… 전년비 171% ↑

김서현 기자 2024. 8. 13.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뷰티 카테고리인 '직잭뷰티'가 지난달 월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지그재그는 직잭뷰티의 지난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1% 성장하며 월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독 상품 할인 쿠폰과 '뷰티 특화' 기획전 효과
구매 고객 수·클릭 수도 지난달 최고 기록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뷰티 카테고리 '직잭뷰티'의 지난달 거래액이 최대치를 달성했다. /사진=카카오스타일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뷰티 카테고리인 '직잭뷰티'가 지난달 월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지그재그는 직잭뷰티의 지난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1% 성장하며 월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6월보다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거래액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구매자 수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뷰티 상품 구매자 수는 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 재구매 고객과 첫 구매 고객 모두 전년 대비 각각 160%, 63% 증가했다. 이외에 상품 노출 수, 클릭 수, 구매 전환율 등 주요 지표에서 모두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지그재그는 ▲단독 상품 확대와 선착순 할인 쿠폰 제공 ▲뷰티 특화 콘텐츠·기획전·가격적 혜택 제공 등이 온라인 시장 내 직잭뷰티의 영향력 확대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그재그는 뷰티 브랜드와 협업으로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엠디픽' 코너에 '오픈런' 혜택을 지난달 신설했다. 오픈런 혜택으로 엠디픽 코너에서 판매하는 상품별로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30% 할인 쿠폰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지난달 엠디픽 거래액은 전월 대비 1.5배 늘었다.

지난달 진행한 '뷰티 페스타와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형 프로모션도 직잭 뷰티의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이외에 '스킨푸드' '라운드랩' '에뛰드' '토리든' 등 주요 뷰티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소개한 라이브 방송과 원데이 프로모션도 관심을 끌었다.

브랜드 성장 사례도 있다. 색조 브랜드 '퓌'는 지난달 라이브 방송과 단독 프로모션으로 거래액이 17배 이상(1628%) 늘었다. 이외에도 ▲에스쁘아 159% ▲바닐라코 132% ▲네이밍 111% ▲포렌코즈 334% 등 브랜드들의 거래액이 성장했다.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뷰티 상품과 매일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으로 신규 고객과 재구매 고객 모두 증가하며 월 최고 거래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통해 온라인에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지그재그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